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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동량 2억2,100만개, 매출 5700억원 달해추석 성수기 큰 폭 물량 증가세 없이 안정2006년 3/4분기를 보낸 국내 택배시장은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큰 폭의 성장세는 없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2007년 상반기 택배시장은 설 명절에도 큰 폭의 성장세가 없었으며, 2/4분기 역시 온라인 유통시장 세무조사와 더불어 하반기 시장을 암울하게 했었다. 특히 3
3PL/택배
손정우 기자
2007.10.2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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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로 물류신문이 창사?창립 10주년을 맞았다. 그동안 물류신문은 독자 제위의 사랑과 격려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했다. 물론 우려곡절이 없었던 것은 아니며 힘겨웠던 날들도 많았다. 지난 10년, 우리나라 물류시장에는 어떤 일들이 벌어졌을까? 어떤 이슈들이 시장의 변화에 영향을 주었을까? 본지는 물류신문 10년과 함께 한 한국물류의 이슈를 모아보기로 하였다.
정책
손정우 기자
2007.10.2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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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수 십 년간 전체 산업의 음지에서 묵묵히 일해 왔던 물류서비스 시장이 최근 몇 년간 정부 정책 변화에 발 맞춰 새로운 옷으로 갈아 입게 될 기반이 마련됨에 따라 향후 시장 변화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한편 국내 물류시장은 기존 법과 실제 물류현장에서 적용되는 법규의 괴리로 2003년 2차례에 걸친 화물운송거부 사태를 맞으면서 새롭게 일반 국민에
정책
손정우 기자
2007.10.2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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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996년 에드워드켈러 물류사업부로 국내에서 제 3자 물류서비스를 시작한 DKSH 로지스틱스(대표:한주환)가 지난 7월 메인 물류 센터를 이천으로 이전하면서 지속적인 회사 성장의 도약을 마련, 10월 10일에 고객사 및 협력사들에게 새로운 이천 물류센터를 소개하기 위한 이전식을 가졌다. DKSH로지스틱스는 매년 15%이상의 성장을 보이며 현재 국내 굴
3PL/택배
손정우 기자
2007.10.2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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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4월에 공사를 시작 총 18개월의 공사 일정을 마치고 지난 9월 완공한 SK네트웍스 통합물류센터는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해 그 규모 만으로도 중부권 지역에서는 메머드급 물류센터로 통한다. 전체 대지면적 43,000㎡(13,000평), 건축면적 18,500㎡2(5,600평)), 연면적 5만2,700㎡(15,700평)에 이르는 철골 철근 콘크리
화주
손정우 기자
2007.10.2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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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회장 김옥상, 이하 :화련)가 화물연대 조합원 유자녀에 장학금을 지급하고, 공익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화련 관계자는 “지난 10월2일 화물연대 ‘고 김동윤 조합원 유자녀’김보경씨(경상대학교 경영학부 1년)에 금년도 2학기 등록금전액을 지급했으며, 이미 지난 3월 7일에도 1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면서 김동윤씨 유자녀 2인에
화주
손정우 기자
2007.10.08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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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간 10주년 기념특집 / 한국물류 미래를 말한다5. 한국특송물류 무한경쟁 극복전략 / 인터뷰 고객어필하는 다양한 매력 탐구해야 앨란캐슬스 DHL 익스프레스 대표세계를 대표하는 물류기업 도이치 포스트의 DHL 익스프레스 앨란캐슬스 대표는 국내시장에 진출한 외국계 특송 물류 기업 중 유일한 외국인 대표다. 가장 글로벌 한 물류기업이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가장
정책
손정우 기자
2007.10.0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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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간 10주년 기념특집 / 한국물류 미래를 말한다4. 물류강국의 키워드 '3PL' / 인터뷰 보다 공격적인 글로벌 경영전략을... 장세강 (주)동방 대표이사 1965년 설립된 (주)동방(www.dongbang.co.kr, 대표 장세강)은 자본금 230억원, 연간 약 400만톤에 달하는 물량을 수송하는 등 국내 연안 해송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정책
손정우 기자
2007.10.06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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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세한 물류기술 검증, 내노라 하는 대형 물류기업 제쳐 3PL 전문기업인 삼영물류(대표이사 이상근)가 지난 9월 대한민국 대표(한국 토종) 편의점인 바이더웨이(대표이사 이제훈)의 전국 상온물류 운영사업자로 최종 선정됨에 따라 시장 장악력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바이더웨이는 물류비용 절감 및 물류서비스향상과 적기 공급체계의 실현, 관리효율화 등을 목적으로
3PL/택배
손정우 기자
2007.10.02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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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물자동차 차주들은 차량의 소유권이 완전히 이전 등록 될 때까지는 소속된 운수회사에게 지입료와 미납된 과태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판결이 나와 주목된다. 그 동안은 차량 소유권 이전 판결 선고가 내려진 이후에는 소속된 운수회사에게 지입료와 미납된 과태료를 지불하지 않아 화물차주와 운수회사간의 분쟁이 끊이질 않았다. 하지만 지난 9월 7일 대법원은 화물운송업체와
화주
손정우 기자
2007.10.01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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