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휩쓴 지난 2020년,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걸쳐 전 산업이 혹독한 시련의 계절을 보내야만 했다. 그 안에서 물류는 산업과 산업, 그리고 산업과 소비자를 잇는 핵심 매개체 역할을 하며 존재감과 그 중요성을 드러냈다. 그리고 걱정 속에 맞이한 2021년, 물류업계는 이와 같은 ‘물류’의 기능을 더 충실하고, 더 효율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물류신문은 새해를 맞이해 코로나 시대가 마무리되고 새롭게 펼쳐질 Post 코로나 시대에 다가올 물류의 새로운 바람을 협업(Collaboration)과 온라인(On-line), 비닐 줄이기(Vinyl-anti), 혁신(Innovation), 배송(Delivery)의 다섯가지를 줄여 새로운 COVID로 정의하고 이를 살펴보는 기획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