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실내 모니터링 솔루션 ‘카모시스'로 운전자 및 동승자 안전과 편의 증대할 것

 

인공지능 기반 3D 센싱 솔루션 스타트업 딥인사이트(대표 오은송)가 ‘2024 Emerging AI+X Top’의 모빌리티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25일 밝혔다.

‘Emerging AI+X TOP100’은 지능정보산업협회가 미래혁신을 주도할 100대 국내 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AI + X 기술, BM(Business Model)에 대한 투자를 통해 미래가치가 기대 되는 얼리 스테이지(Early Stage) 기업으로서 국가 차원의 육성 지원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딥인사이트는 국내 최초로 모빌리티(Mobility) 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인캐빈 모니터링 시스템(In-Cabin Monitoring System)의 개발 선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인캐빈 모니터링 시스템 ‘카모시스(Camosys)’는 자율주행 시대에 가장 강조되는 ‘주행 안정성 및 안전’ 영역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한다.

카모시스는 운전자뿐만 아니라 1, 2열 동승자의 안전 및 편의를 고려한 딥러닝 기반의 차량 실내 안전 솔루션으로, Face ID 기능 뿐만 아니라 ▲전방주시 태만, ▲졸음운전 및 집중력 저하, ▲스마트폰 사용, ▲2열 남겨진 짐 및 아이 등을 인지해 교통사고 사망률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저조도, 직사광선, 야간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운전자 및 탑승자에 대한 정확한 안면인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업 경쟁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딥인사이트 오은송 대표는 “카모시스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4’에서도 자사 부스를 방문한 140여 개의 기업에서 주목한 안전 및 편의 솔루션으로 국내 Tier 1& OEM사의 상용차 모델 적용을 적극 협의 중”이라며 “인공지능 기술이 각 산업에 적용되는 추세에 맞추어, 딥인사이트도 지게차, 굴삭기 등 건설기계의 ‘눈(Eye)’이 되어주는 ‘카모시스’를 해당 분야에 도입해 사망사고를 줄이고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