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프린팅 솔루션&RFID 전문기업 바이텍테크놀로지(Anytron)가 ‘월마트 RFID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 유통업체 월마트(Walmart)는 최근 월마트에 납품되는 주요 상품에 RFID 적용을 의무화하겠다고 발표하였다. 월마트의 RFID 의무화는 미국을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등으로 확산될 것으로 예측된다. 

바이텍테크놀로지의 ‘월마트 RFID 솔루션’은 월마트 ARC 인증 태그, RFID 태그 인코딩 시스템, RFID 태그 검사 시스템, 인코딩 서비스로 구성된 ‘월마트 공급업체 전용 솔루션’으로 공급업체들이 월마트 요구사항에 손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월마트 RFID 의무화에 적용되는 모든 태그는 월마트 RFID 인증기관인 Auburn에서 ARC 인증 절차를 거쳐 테스트 통과 후에 적용이 가능하다. 바이텍테크놀로지는 이러한 인증 절차를 거친 태그만을 사용하여 월마트 전용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월마트 RFID 솔루션은 월마트 ARC 인증 태그 발급을 위한 시스템 구축뿐만 아니라, RFID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업체라도 도입비용 없이 인쇄, 인코딩, 검수가 완료된 RFID 태그를 받아볼 수 있는 ‘인코딩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월마트 RFID Mandate의 GS1 EPC코드 생성 규칙에 따라 GS1 EPC코드 생성 및 관리가 가능하며, RFID 태그 검사 시스템을 통하여 검수되기 때문에 중복 에러를 최소화한다는 특징이 있다.

바이텍테크놀로지 영업 담당자는 “‘월마트 RFID 의무화가 발표되면서 월마트 공급 업체들이 많은 어려움과 혼란을 겪고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국내 제조업체들은 미국내 중개상들을 통해 간단한 정보만을 얻고 있어, 실제 월마트 Mandate 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없는 상황”이라며 “바이텍테크놀로지는 공급업체들이 보다 쉽게 RFID 적용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월마트 인증 태그의 발행과 인코딩, 검수까지 포함하여 보다 편리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