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바운드, 풀필먼트, 분류기술, 아웃바운드까지 고도화된 물류 자동화 기술 총 망라

글로벌 머신 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코리아가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3)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코그넥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층 고도화된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그넥스는 이번 전시의 주제를 “Accelerating Warehouse Automation”로 하여 코그넥스의 물류 솔루션인 DataMan580, In-Sight 2800, 기존 물류 터널의 설치시간을 최소화한 모듈형 비전 터널까지 등 다양한 신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전시 부스는 인바운드, 풀필먼트, 물류분류, 아웃바운드까지 물류 자동화의 전 과정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한다.

먼저 인바운드 파트에는 효율적으로 바코드를 판독할 수 있는 고속 물류 작업용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580(DataMan580)을 전시한다. 데이터맨580은 다중 코드와 다중 기호 라벨에 최적화된 첨단 디코딩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정확한 판독 기능을 구현할 수 있으며, 물류 작업용으로 최적화된 9메가픽셀(MP) 이미지를 장착해 더 커진 시야와 심도로 기존 바코드 리더기 대비 두 배 이상의 판독 범위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풀필먼트 파트는 물류에서 많이 사용되는 Item Classification, Item Detection, 그리고 컨베이어 벨트 위생 관리를 통한 물류 프로세스 효율성을 제고하는 In-Sight 2800을 전시한다. 더불어 현장에서 작업자의 두 손을 자유롭게 움직이며 바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코그넥스의 핸즈프리 어플리케이션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고속물류 라인에서 정확한 판독률과 빠른 설치가 가능한 DWS 시스템,In-Sight 2800 Item Detection, 데이터맨470(DataMan470) 시리즈 등 코그넥스의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다.
 
코그넥스 물류사업부 박민홍 상무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 1년간 코그넥스가 선보인 신제품과 기술을 총 망라한 자리로, 점차 고도화되고 있는 스마트 물류 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코그넥스에서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보여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정확성은 물론, 고객의 이용 편의성과 시간 단축까지 강화한 코그넥스의 물류 토탈 솔루션으로 다가올 스마트 물류 산업의 미래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