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택배접수 서비스 개시

우정사업본부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21일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피서객을 찾아가는 이동우체국’을 선보이고 있다. 이동우체국은 22일 무창포우체국을 시작으로 주요 피서지와 지역축제 현장에서 운영되며 우체국 창구와 동일하게 입출금, 송금, 환전, 편지와 택배 접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남궁 민)가 여름 피서지에서 금융과 우편거래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이동우체국(Moving Post)을 운영한다.
이동우체국이 설치되는 곳은 충남 보령시에 위치한 무창포 해수욕장으로 7월 22일부터 31일까지 휴일을 포함해 10일간 운영된다. 영업시간은 우체국창구와 동일하게 오전 9시에 문을 열어 우편은 오후 6시까지, 금융은 오후 4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장애인은 휠체어 리프트로 편리하게 이용하면 된다.
이동우체국에서는 우체국창구와 동일하게 자동화기기 이용은 물론 현금 입출금, 송금, 환전과 공과금 납부 등을 할 수 있고 보험가입도 가능하다. 편지와 소포(택배)도 부칠 수 있다. 단 토·일요일에는 외환환전 등 일부 업무가 제한되고, 접수된 우편물은 월요일에 발송된다.
올해 처음 운영에 들어간 이동우체국은 앞으로 해수욕장에 이어 지역축제나 주요 행사지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홍수, 폭설 등 재해·재난이 발생하면 최우선으로 설치해 주민들의 고통을 덜어줄 방침이다.
남궁 민 본부장은 “피서지에서 갑자기 현금이 부족하거나 긴급히 물건을 보내야 할 때 이동우체국을 이용하면 편리하다”면서 “우정사업본부는 앞으로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에서 고객이 필요한 금융 및 우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고객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