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34명, 은평구 인덕원 방문해 손수 만든 비누 전달

한진해운(대표 김영민, www.hanjin.com)과 관계사 싸이버로지텍(대표 최장림, www.cyberlogitec.com)의 2010년 신입사원 34명이 비누 제작을 통해 이웃에게 사랑의 손길을 전하는 기쁨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 한진해운과싸이버로지텍신입사원들이천연비누를만들고있다.
27일 오후 사단법인 환경실천연합회(회장 이경율)를 통해 은평구 구산동 은평천사원 內 누야하우스 공방에서 1000개의 친환경 천연 비누를 직접 제작하고 노인 요양 복지 시설인 은평구 진관동 인덕원을 방문하여 무상 기증하였다.

신입사원들이 방문해 비누를 제작한 누야하우스 공방은 보건복지부 직업재활기금으로 운영되는 곳으로 장애인들이 친환경 천연 비누를 만들며 자립하여 당당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이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박성진 신입사원은 “손수 만든 비누를 통해 나눔에 참여하여 더욱 의미 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일회성 봉사가 아닌 꾸준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날 오전, 본사 1층 로비에서 출근하는 선배 직원들에게 인사하고 따뜻한 음료수를 전달하는 ‘선배님 사랑합니다’ 행사를 통해 한진해운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구성원 중시'를 체험하기도 하였다.

태안 방제 작업 및 연탄 배달 등 매년 신입사원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한진해운은 앞으로도 신입사원에게 단순한 기부를 넘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계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