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와 홍콩 등 주요 노선의 서비스 업그레이드 인정받아

대한항공이 중국인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외국 항공사로 뽑혔다. 대한항공은 어제 오후 중국 베이징 ‘싱허완 컨벤션 센터’에서 중국 최고 권위의 국제 뉴스 일간지인 ‘환츄스바오’ 주최로 열린 ‘제 1회 여행업계 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의 외국 항공사’ 상을 수상했다.

‘환츄스바오’는 중국 전역에서 200만부 이상 발행되는 권위 높은 국제 뉴스 일간지로 지난 10월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로 중국 항공사, 외국 항공사, 여행지, 호텔, 크루즈 등 8개 부문에서 최고를 선정했다. 대한항공은 이번 설문조사에서 중국을 취항하는 22개 외국 항공사 중 싱가포르항공(2위), 루프트한자(3위)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해 ‘중국인에게 사랑받는 최고 외국 항공사’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대한항공이 중국에서 최고의 항공사 반열에 오른 것은 중국인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 9월부터 인천공항 내에 ‘중국 전용 카운터’(China Express)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하이와 홍콩 등 주요 노선에 차세대 명품 좌석 항공기를 투입해 기내 서비스를 대폭 업그레이드하는 등의 노력이 중국인들부터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또한 대한항공은 올해 시안·무단장 등 노선을 신규 취항, 한·중 노선을 28개로 확대해 고객들의 편의를 극대화시켰으며, 쿤밍·우한·정저우 등 도시에 옥외 광고판을 설치해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빈곤학교 도서기증, 대지진 피해 어린이 제주 초청 행사 등 중국 지역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한항공은 이번 상을 포함, 지난 4월 ‘중국을 취항하는 외국 항공사 TOP 5’ 상을 비롯해 ‘중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10월), ‘최고 기내 서비스 항공사’(12월) 등 올해 중국 지역에서 주요 상을 수상하면서 중국인들에게 인정받는 명품 항공사 이미지를 높여가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