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약을 통한 특성화 전문계고 육성 지원

국내 3PL전문기업인 삼영물류(대표 이상근)와 국제비즈니스 특성화고등학교인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최두집 이하 인천여상)가 7월 28일 인천여상 종합 시물레이션실에서 산학교류 및 상호발전을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산업시설의 공동 활용 ▲교사의 산업체 현장 연수 및 기술지도 ▲학생 취업 및 현장 실습 지원 활동 ▲학생의 고급 기능 인력양성에 따른 정보제공 ▲학교의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현장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산학겸임교사 활용 및 특강 ▲교육 활동에 필요한 교육 환경 조성에 관한 사항 등을 기본 사업으로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토록 했다.

이날 참석한 삼영물류 최광석 전무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삼영물류와 인천여상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함으로써 물류 전문 인력 육성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인천여상 박주용 교감은 “이번 협약에 힘입어 세계화 시대에 인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전문 여성 인력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창의적 사고와 뛰어난 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전 교직원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여상은 올해 인천시교육청 주관 ‘물류분야 산학협력 클러스터 운영 중심학교’로 선정되어 물류분야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삼영물류와의 산학협정을 계기로 산학연계 클러스터의 중심으로 발돋움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람중심경영 및 인재양성이 기업문화인 삼영물류는 인천대, 서울사이버대, 중앙여상 등과 물류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학술·기술 협정을 맺은바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