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마지막 고객몰이에 나서"

지지 않을 것 같던 병술년(丙戌年) 올해도 이제 겨우 한달 남짓 밖에 남지 않았다.

이에 인터넷 쇼핑몰에선 벌써부터 쇼핑 대목 연말을 맞이하여 경품 증정, 할인 행사 등 각종 사은행사를 통해 2006년 마지막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지금 시즌을 잘 활용하면 저렴한 크리스마스 선물 장만을 물론, 각종 공짜 선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뷰티전문쇼핑몰 스킨알엑스(www.skinrx.co.kr)은 한 해를 정리하는 기념으로 이달 말까지 우수고객에게 알마니 코트, 페라가모 클러치 백, 파크 하야트 패키지 등을 선물로 증정하는 “웰컴 투 윈터 원더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올해 스킨알엑스 사이트에서 올 한해 큰 인기를 끌었던 6개 Top 브랜드 상빠, 닥터자르트, 젤리퐁퐁, A.H.C, 라포레, 로라메르시에 등이 연말 감사 깜짝 이벤트로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행사기간 동안 제품을 구입하고 상품평을 올리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비디비치 스몰 페이스 케이스, 러쉬 스위트 세트, 캘리포니아 베이비 베스트 세트, 로라 메르시에 1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뷰티북, 쥴리크 리미티드 에디션 등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도 한정적으로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다.

스킨알엑스 정수연 MD는 “해마다 이맘때면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 선물 등으로 씀씀이가 커지고 지갑이 허전해진다”며 “12월에 진행되는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선물도 구입하고, 이벤트 당첨으로 공짜 선물도 얻을 수 있어 일석이조(一石二鳥)”라고 설명했다.

옥션(www.auction.co.kr)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별똥별을 모으면 소원이 이루어져요” 이벤트를 연다.

옥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평소 갖고 싶던 경매 번호를 등록한 후, 오는 25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의 별똥별을 모아 일자 별로 이벤트 트리에 장식한 응모자 중 20명을 추첨해 소원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옥션 이머니 100만원을 지급한다.

또 해당 이벤트 기간 동안 총 9200명에게 일자 별로 W호텔 숙박권, 하얏트호텔 아이스링크 입장권, 파리바게뜨 초코쉬폰케익 등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연말까지 총 30억의 경품을 내걸고 6탄에 걸친 고객감사 이벤트 시리즈를 진행 중이다.

현재 제5탄인 “월드스타 비와 함께 간다” 와 제 6탄 “최고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각각 오는 11일, 18일까지 진행 중이다.

G마켓은 이를 통해 총 1000 명에게 인기스타 비의 콘서트 초대장 2매씩을 나눠주고, 응모고객 중 한 명에게 산타페 자동차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경품행사를 준비했다.

야후!쇼핑(www.shopping.yahoo.co.kr)은 오는 22일까지 “야후!쇼핑이 알려드리는 크리스마스 선물 총집합!” 기획전을 열고 크리스마스 트리, 파티용품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상품을 오프라인보다 훨씬 저렴하게 제공한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도 부모님, 연인(부부), 초중고생 자녀 등 타깃 별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선물전”을 진행한다.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는 건강매트, 발 마사지기 등 건강 용품을, 연인(부부)를 위한 선물로는 의류, 액세서리 등을, 그리고 초중고생들을 위한 선물로는 MP3, 핸드폰 등 다양한 전기·전자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해외구매대행쇼핑몰도 크리스마스 특수를 겨냥해 기획전이 풍성하다.

특히 최근 원화 강세에 따른 제품 가격 인하와 해외 유통업체의 크리스마스 세일 등에 힘입어 해외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면서 이들을 잡기 위한 이벤트도 더욱 화려해졌다.

해외구매대행 전문쇼핑몰 위즈위드(www.wizwid.com)는 연인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기획전과 홈데코(Home Deco) 기획전을 선보인다.

선물기획전에서는 프리미엄진 란제리 쥬얼리 장갑 등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브랜드와 스타일을 위주로 구성, 나만의 개성이 담긴 선물을 원하는 고객을 유혹하고 있다. ‘미네통카 양털 롱부츠’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미네통카 키링을 증정하는 등 상품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엔조이뉴욕(www.njoy.com)도 특가상품 기획전도 펼치고 있다. ‘한혜진 매직파운데이션+펄파우더 2종 세트’를 파운데이션 1개 가격에 판매하고, ‘주피터 레이스업 리본부츠’ 구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태국여행권을 선물로 제공하는 등 이색적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