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우리홈쇼핑’ 대대적 경품 이벤트 전개

지난 8월 본격적인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 www.woori.com) 의 M-커머스 서비스 ‘모바일 우리홈쇼핑’이 대대적인 경품 이벤트를 전개한다.

내년 초 각 이동통신사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휴대폰 무선인터넷 정액 요금제를 보다 합리적으로 개편할 예정. 이에 따라 우리홈쇼핑은 2007년을 M-커머스 시장 성장의 원년으로 보고, 고객 체험 유도와 대대적인 서비스 홍보를 위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우리홈쇼핑’은 29일부터 12월31일까지 ‘100% 당첨 경품 페스티발’ 이벤트를 진행하고, 아이스테이션 PMP, 애플 아이팟 나노, MTB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바일 우리홈쇼핑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아이스테이션 PMP’, 2등 3명에게는 17만원 상당의 ‘애플 아이팟 나노 2G’를, 3등 10명에게는 ‘알톤 MTB 자전거’를 경품으로 증정하며, 모든 구매 고객에게 우리홈쇼핑 적립금 1,000원을 지급한다.

또한 ‘갖고 싶은 선물 골라 받자’ 이벤트에서는 모바일 우리홈쇼핑에 접속해 이벤트에 응모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애플 아이팟 나노 2G’(3명), 우리홈쇼핑 적립금 5만원(10명), 씨즐 영화예매권 2매(100명)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3가지 경품 중 선택해서 응모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동안 하루에 한번씩 응모가 가능해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도 높다.

‘비밀번호 변경하면 적립금이 펑펑!’이벤트에서는 기존 비밀번호를 휴대폰 자판에서 사용하기 편리한 비밀번호로 변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우리홈쇼핑 적립금 10만원(1명), 5만원(5명), 1만원(20명)을 지급하며, 모든 응모고객에게 모바일 우리홈쇼핑 런칭기념 3종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동안 모바일 쇼핑의 주요 고객층인 2535세대를 겨냥한 ‘테마쇼핑’ 메뉴를 개설하고, 디지털 소형가전, 먹거리, 월동용품 등을 모바일 우리홈쇼핑 단독 특가로 판매한다. 코닥 디지털 카메라(620만 화소)는 약 40% 할인된 9만8,000원에, 하이온 네비게이션은 약 15% 할인된 42만6,000원에 판매한다.

모바일 우리홈쇼핑은 모바일주소 (WINC=Wireless Internet Numbers for Contents) ‘452+무선인터넷 접속 버튼(네이트, 매직엔, ez-i)’ 또는 SKT 무선인터넷 쇼핑 메뉴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며, 우리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우리닷컴의 모든 상품에 대해 검색, 조회, 주문이 가능하다.

우리홈쇼핑 신매체사업팀 서용운 팀장은 “M커머스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쇼핑이 가능하다는 점과 소비자와 가장 친숙한 매체 중 하나라는 점에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며 “올해 연말 모바일 동영상 쇼핑 컨텐츠 제공을 시작으로 다양한 모바일 독점 이벤트와 모바일 전용 상품 등을 통해 M-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휴대폰 무선인터넷 정액제 가입 인구는 약 370만명에 달하며, 2007년말까지 약 7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들어 홈쇼핑 5개사를 비롯, 옥션, 패션플러스 등이 M-커머스 서비스를 개시함에 따라 내년부터 본격적인 M-커머스 경쟁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업계에서는 2007년 M-커머스 전체 시장 규모가 연간 2,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