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가 고객과 친밀감 높이는데 많은 도움"

'패션정보 블로그(http://www.famun.com)'에 따르면 소규모 패션의류 쇼핑몰은 쇼핑몰만의 콘텐츠(UCC)가 많은 경우에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밝혔다.

밋밋한 상품설명과 가격만을 나열하는 프렌차이즈형 쇼핑몰은 점점 쇠퇴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4억 소녀로 유명세를 타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성공한 김예진씨의 경우, 쇼핑몰에는 그녀만의 UCC가 고객과 친밀감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쇼핑몰에 자신이 모델로한 사진과 상품설명에 매스미디어의 동영상 UCC가 더해져 성공한 경우이다.

크게 성공한 경우는 아니지만 여성의류를 판매하는 쇼핑몰의 경우에 자신의 모델 컷을 올리는 경우나 상품평을 자신의 주관적인 관점에서 기술해 고객의 동질감을 형성한 쇼핑몰은 꾸준한 매출을 올리고 있다.

파문닷컴 에디터 김소영씨는 '쇼핑몰이 UCC가 각광받고 있는 요즈음 4가지 UCC를 잘 활용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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