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공연 관람 늘어나 문화마케팅 봇물

   
연말을 맞은 인터넷 쇼핑몰의 문화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국내외 유명 가수들의 콘서트, 대형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이 무대에 오를 뿐만 아니라, 술자리 대신 문화 공연 관람으로 송년 모임을 대신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각 쇼핑몰들의 문화 마케팅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것.

우리닷컴(www.woori.com)은 22일부터 12월 25일까지 ‘굿바이 2006 5色 뮤지컬 & 콘서트’ 이벤트를 열고 우리닷컴 회원들을 뮤지컬, 콘서트 등 연말 공연에 초대한다. 12월16일(토)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비 월드투어 콘서트’를 비롯해, 12월17일(일)에는 92만명 관객 동원 기록을 세운 ‘뮤지컬 명성황후’, 12월25일(월) 크리스마스에는 1972년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35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뮤지컬 그리스’ 등 각 공연에 회원 10쌍을 초대한다.

이 밖에도 ‘이승철 콘서트(12/23)’, ‘김건모 콘서트(12/30)’ 등 인기 가수의 콘서트에도 회원 10쌍을 초대한다. 우리닷컴 상품 구매 후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진행되며, 각 공연마다 중복 응모가 가능하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올 연말에 공연하는 대형 뮤지컬 '지저스 크라이스트'와 인기 뮤지컬 '클로저 댄 에버', 정영숙, 박순천 등 인기 탤런트가 출연하는 연극 '황금연못'에 고객을 초청한다. 롯데닷컴에서 구매와 관계없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모두 200여명을 뽑아 공연 초대장을 제공한다.

GS이숍(www.gsehop.co.kr)은 12월25일(월) 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그룹 버즈의 ‘크리스마스 특별 콘서트’에 10쌍을, 12월30일(토)에는 ‘최현우 매직콘서트’에 15쌍을 초대한다. 12월1일(금)에는 ‘동물원’(15쌍), 12월7일(목)에는 ‘명성왕후’(10쌍) 등 뮤지컬과 12월5일(화)과 7일(목)에는 김혜자 주연의 연극 ‘다우트’(10쌍)에 회원들을 초대한다. GS이숍 회원은 구매와 관계없이 GS이숍 이벤트 페이지 문화대극장 내에서 응모 가능하다.

KT몰(www.ktmall.com)은 문화이벤트 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해 월별로 참여가능한 무료 공연의 기회가 풍부하게 제공하고 있다. 12월9일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리는 뮤지컬 '코요테 어글리'에는 KT몰 회원 10명을, 12월2일 목동 방송회관 브로드홀 '팬양의 화이트버블쇼'에는 40명을 초대한다. 이밖에 12월 한달간 '스윙글싱어즈 2006 크리스마스 콘서트'와 '뮤지컬 동물원' '7080 리얼 락 콘서트' 등이 응모를 기다리고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하면 영화 '판의 미로' 시사회권과 예매권을 증정한다.

한편,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12월20일까지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 문화 공연상품을 최고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예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연말 인기공연 쿠폰열전'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새로운 공연의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다음날 할인 쿠폰이 제공되는 공연을 확인하고 싶다면 힌트보기를 이용하면 된다. 힌트보기를 보고 공연이 무엇인지 리플을 단 정답자를 추첨하여 매일 20쌍에게는 공연 초대권을 증정한다.

올해 최고의 감동대작으로 떠오르는 뮤지컬 '에비타'와 포도밭 그사나이로 단숨에 스타덤에 오른 뮤지컬배우 오만석이 출연한 뮤지컬 '하루', 연일 매진 사례를 이어간 '싸이 올나잇스탠드' 등 화제의 공연이 모두 포함된다.

우리홈쇼핑 EC사업부 문종일 부장은 “연말 시즌에는 대형 뮤지컬, 대형 가수의 콘서트, 연극 등 다양한 문화 공연이 열리기 때문에 문화마케팅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할인쿠폰이나 경품에 비해 문화 공연과 연계한 마케팅은 고객의 로열티 상승과 기업에 대한 친근감 형성에 보다 효과적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