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항만 관련 분야에 경험이 풍부, 경영혁신 의지가 있는 능력자 선발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9월 1일 제3대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에 해양수산부와 해운항만 관련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전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 출신으로 한국컨테이너부두공단 감사, (주)평택당진항만 사장을 역임한 양병관(梁炳冠)(58세)씨를 임명하였다.

지난달 29일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추천위원회 추천을 거쳐 사장에 임명된 양병관 사장은 경북 청송 출생으로 영남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21회를 통해 78년 공직에 입문하여 25년간 해양수산부에 몸 담아온 정통관료 출신이다.

양병관 사장은 해수부의 공보관, 감사관 등 요직을 두루 역임하였으며, 특히 (주)평택당진항만의 사장으로 재직하면서 탁월한 항만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력한 업무추진 능력을 인정받았으며, 합리적인 성품으로 해운 항만 분야는 물론 각 분야의 원활한 대인 관계로 정평이 나 있는 인물이다.
가족으로는 부인 윤춘자씨와 자녀 2명을 두고 있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005년 4월 이후에는 부두운영 사업이 정상화 됨에 따라 하역사업을 민간사에 이양하고 항만개발 등 공공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으며, 금년 5월에 착공한 항만배후단지 개발공사, 마린센터 건립사업, 항만마케팅 사업, 홍보관 등을 운영하며 평택항 화물유치 및 브랜드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양병관 사장을 중심으로 종합적인 항만발전 계획을 마련하고 신규사업 발굴에 나섬으로써 평택항 개발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