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경영관리 시스템 구축을 위해 오라클 선택

한국오라클(사장 표삼수, www.oracle.com/kr)은 인터넷 포털인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에 자사의 ERP솔루션인 Oracle E-Business Suite(오라클 e-비즈니스 스위트)를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재무, 관리, 자금, 인사, 예산, 구매, 물류 업무 등에 Oracle E-Business Suite를 적용하여 전사적 업무 구조 개선과 통합 정보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할 전략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관계자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통합경영관리시스템을 위한 솔루션 선택에 있어 제품의 기능뿐 아니라 국내 인터넷 기업에 폭넓은 레퍼런스를 확보한 오라클을 선택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 효율화와 경영혁신을 이루어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고객만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오라클 서비스 영업본부의 허용호 본부장은 “한국오라클은 지난해 NHN, 다음, 파란 등에 이어 이번에 SK커뮤니케이션즈에 Oracle E-Business Suite를 공급함으로써 명실공히 인터넷 포탈기업 정보화의 최강자임이 다시 한 번 입증되었다.”라며, “한국오라클은 그동안 축적된 다양한 구축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는 제대로 된 솔루션을 공급하여 향후 시장 우위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