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SW기업 CEO 초청 상생 간담회 개최

LG CNS(대표이사 사장 신재철, www.lgcns.com)가 국산 SW 업체와의 상생을 모색하고 그 방안을 공유하기 위한 ‘국산 SW 업체 CEO 초청 상생 간담회’를 개최했다.

20일 오후 4시부터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만찬을 겸해 진행된 이 간담회에는 국내 굴지의 국산 SW 기업 CEO 100여 명이 참석해 LG CNS 신재철 사장 등과 국산 SW의 거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이번 상생간담회를 주최한 LG CNS는 중소 협력회사와의 상생경영의 목표로 ‘정도 경영을 기반으로 협력 회사의 근본적인 경쟁력 제고를 통한 동반 성장(Win-Win)’으로 정했다. 특히 IT 강국이지만 상대적으로 발전이 더딘 국산 SW 산업을 육성해 글로벌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도록 대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LG CNS는 이 자리를 통해 재정적인 면에서도 협력회사를 최대한 배려한다는 원칙 하에, 국산 SW 업체의 원활한 자금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매 대금 지급 프로세스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또 국산 SW 업체와 동반자로서의 관계 구축과 신뢰 제고를 위해 국산 SW를 납품하는 全 거래선에 대해 계약 이행보증을 면제해줄 계획이다.

이 밖에 LG CNS는 전자정부 사업 제안 시 GS 인증 제품을 우선 제안하기로 했으며 해외 시장의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국산 SW가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제안할 계획이다. 이 밖에 국내에서 품질이 검증된 국산 SW 업체가 해외 시장에 진출할 경우 LG CNS 미주/중국/인도 법인 등 해외 지사망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해주겠다고 발표했다.

LG CNS 신재철 사장은 ‘현재 국내 SW 시장을 고려할 때 국산 SW가 근본적으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가장 시급한 과제’라면서 ‘LG CNS는 국산 SW 업체에게도 가장 투명한 파트너, 가장 거래하기 좋은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