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에 솔루션 공급… 인터파크, IT 가시성 확보

비즈니스 기술 최적화 (BTO: Business Technology Optimization) 업계 선두주자인 머큐리인터액티브코리아(www.mercury.com/kr 대표 손부한, 이하 머큐리)는 국내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인 인터파크(www.interpark.com, 대표 이기형, 이상규)가 IT 프로젝트 관리 체계 개선을 위해 머큐리의 IT 거버넌스 제품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국내 최고의 쇼핑몰로 거듭나고 있는 인터파크는 표준화된 프로세스를 조기에 정착시키고 체계적인 IT 프로젝트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IT 관리에 대한 가시성 확보로 빠른 의사결정 및 리스크 비용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머큐리는 국내에서 최초로 IT 거버넌스 사례를 확보함으로써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IT 거버넌스 시장에서 입지를 한층 강화 할 수 있게 됐다. 머큐리는 인터파크 사례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인터넷 쇼핑몰 분야는 물론 타 산업에서도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 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인터파크가 도입하는 머큐리 IT거버넌스 솔루션은 요구 관리, 포트폴리오 관리, 프로젝트 관리, 자원 관리, 시간 관리, 회계 관리 등 IT조직에서 필요한 중요 기능들을 통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요구발생에서 구축, 운영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머큐리 포트폴리오 관리'는 IT 투자에 대한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투자 가상 시나리오 기능을 제공하고, 결정해야 할 IT 투자에 대해 기술 우선순위와 비즈니스 목적, 실제 결과 등을 쉽게 비교, 평가 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기업 CIO는 보다 전략적인 결정을 할 수 있다.

인터파크의 CIO 김영덕 전무는 “머큐리 솔루션은 IT 프로젝트 전 과정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영 및 관리에 있어서도 유연성이 뛰어나 선택하게 됐다”라며 “이번 IT 거버넌스 솔루션의 도입으로 프로젝트 관리 체계를 한층 개선하고 국내 최고의 인터넷쇼핑몰로서의 면모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머큐리인터액티브코리아의 손부한 사장은 “이번 인터파크의 IT 거버넌스 솔루션 공급 사례는 머큐리의 국내 최초 레퍼런스로 머큐리 솔루션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고무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인터파크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료를 통해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고, 국내 IT 거버넌스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