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웹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

경쟁제품보다 4배 이상 향상된 트랜잭션 처리 성능

온 디맨드 액세스 분야의 세계적 선두기업인 시트릭스시스템스 코리아(www.citrix.com/korea 지사장 우미영)는 대용량 웹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인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12000(Citrix Netscaler 12000)’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시트릭스는 고용량 고화질 컨텐츠를 더욱 빠르게 전송하고,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게 하는 신제품이 출시됨에 따라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규모 인터넷 사이트 및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12000’은 수 백만의 사용자가 초당 수 백, 수 천만회 접속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된 대용량 웹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타사의 하이엔드급 제품보다 애플리케이션의 트랜잭션 처리 성능이 4배 이상 향상되어 웹 애플리케이션의 전송 장벽을 대폭 낮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네트워크 레이어 (Layer) 성능 및 패킷 프로세스에 중점을 두었던 기존 네트워크 업체 제품과는 달리,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되었기 때문에 복잡하고 까다로운 웹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이 제품은 초당 275,000의 웹(HTTP) 리퀘스트 및 초당 28,000 SSL 기반 보안 트랜잭션 처리가 가능해, 경쟁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비해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의 우미영 지사장은 “최근에 영상 및 음성이 포함된 고용량, 고화질의 컨텐츠가 증가하면서 대용량 웹 트랜잭션 처리가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며 “’넷스케일러 12000’은 이런 추세를 반영한 강력한 차세대 웹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으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시트릭스의 위상을 강화시켜 줄 제품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