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인원에 대해 전문 교육기관 6개월 교육 후 채용

- 청년실업 해소와 IT 전문 인재 양성의 좋은 본보기 될 듯

핸디소프트(대표 정영택, www.handysoft.co.kr)가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표 기업답게 우수한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핸디소프트는 비트교육센터(회장 조현정, www.bitacademy.com)와 함께, 심사를 통해 선발된 인원에 대해 비트교육센터에서 6개월간의 전문교육을 이수하게 한 후, 핸디소프트의 신입사원으로 채용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핸디소프트가 교육생들에 대한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고, 비트교육센터에서 ‘JAVA 전문가 과정’을 진행하는 채용맞춤교육이다.
이 프로그램은 3단계로 진행된다. 필기시험 및 교육생 자질 검증을 통한 1차 선발은 비트교육센터에서 담당하고, 핸디소프트에서 2차 임원면접을 통해 교육대상자를 최종 선정하며, 최종적으로 선발된 인원에 대한 교육은 비트교육센터에서 담당한 후, 교육과정을 이수한 인원에 한하여 별도의 면접 전형 없이 최종적으로 핸디소프트의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채용하는 방식이다.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중 핸디소프트의 ‘채용내정자’로서의 신분을 유지하게 되며, 3개월간의 JAVA 전문과 과정의 이론 교육 후, 3개월 정도의 실무교육을 받게 된다.

핸디소프트 측은 “기존의 경력사원 위주의 채용방식에서 벗어나, 중장기적인 차원에서의 인력관리를 통해 미래 우수 인적자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할 인원규모는 회사 역사 상 신입사원 채용규모로서는 가장 큰 규모”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비트교육센터 홈페이지(www.bitacademy.com)를 참고하면 된다.
<김성우 기자, soungwoo@klnews.co.kr>

[핸디소프트] 16년간 협업 솔루션(Collaborative Commerce) 분야에 집중하여 축적된 기술개발력을 가진 국내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업체이다. 확고부동한 그룹웨어의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바탕으로 지식경영시스템, 문서관리 시스템 등을 포함하는 EKP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BPM분야에서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세계 Top 5의 BPM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국내외 1,000여 개 이상의 고객 기반, 선진화된 개발 조직 및 품질 우선 경영(ISO 9001인증, CMM Level 5 인증 획득), 비교 우위의 기술 구조 등은 핸디소프트만의 경쟁력 우위 요소이자 강점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