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육상물류취급장비 대거 선보여

   
히아브 하나는 지난 3.29~4.1까지 4일간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개최된 '2006 한국국제상용·특장차전시회’에서 다양한 육상물류취급장비를 대거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2006 한국국제상용·특장차전시회’는 KOTRA와 주한유럽상공회의소 등이 공동 주최하고 히아브 하나, 스카니아, 볼보, 벤츠 등 해외 유명 상용차 외 국내 유수 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전시회에서 히아브 하나는 제프로 뒷문적재하차기, 수직식 뒷문적재하차기, 초대형 굴절식 카고크레인, 파렛트포크를 장착한 굴절식 카고크레인과 직진식 크레인, 소형카고 크레인 등 최첨단 물류장비들을 선보이며 관람객들로 하여금 큰 인기를 끌었다.

히아브 전시부스를 방문한 한 물류업체 관계자는 “기존 물류시장에서는 하드웨어가 소프트웨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해 효과적인 물류서비스가 어려웠으나, 선진화된 히아브의 물류장비들로 하여금 국내의 물류서비스 업체들의 요구에 충분히 부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며, “특히 제프로 접이식 뒷문적재하차기 등은 국내 물류장비시장의 유닛로드시스템 구축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여 말했다.

   
히아브 하나의 제프로 접이식 뒷문적재하차기는 매년 전 세계에 3만 5,000대 이상이 판매되고 있는 물류장비로서 450kg~9t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수직형 방식, 자동각도조절방식, 접이형 방식이 있다.

제프로의 주요 특징으로는 *대량표준폼 생산, *전국 서비스망, *지속적인 사후관리, *염기성에 강한 파우더 페인팅, *원터치 롤 스톱, *볼팅 장착방식, *정확한 위치제어 등을 꼽을 수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는 삼성테스코, 롯데슈퍼, 이마트 등의 국내대형할인점에서 사용 중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