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멕과의 기술제휴로 특허권 문제소지 없는 제품

국내 RFID 최대 구축실적을 자랑하는 RFID전문업체 ㈜이씨오(대표 이사영)는 Gen2를 지원하는 900MHz 대역의 RFID 고정형 리더기 제품 ‘ER9501’과 ‘ER9502’를 출시하였다.

이씨오는 인터멕테크놀러지스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국내최초로 RFID특허권에 대한 문제소지가 전혀 없으며, 안정적이고 검증된 성능의 국산 UHF 고정형 리더기-ER950 시리즈를 시장에 선보이게 되었다.

ER950 시리즈는 USB, Ethernet, Digital I/O, Serial등 다양한 인터페이스가 지원이 되어 주변기기와의 확장성이 뛰어나며, 거친 산업환경에도 견딜 수 있는 디자인으로 윈도우 XP 컨트롤러가 내장된 타입(ER9501)과 리눅스 컨트롤러가 내장된(ER9502) 두 종류의 제품이 출시되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윈도우 XP 컨트롤러가 내장된 ER9501은 RFID 미들웨어 기능 구성 중 Edge 서버를 XP 컨트롤러에 함께 내장함으로써, 다양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응용시스템과 국제표준방식으로 손쉽게 상호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쉽게 수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이다.
또한 RFID 장치 이외의 경광등, 모션센서 같은 장치를 쉽게 연동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범위를 확장하였다.

ER9501에 포함된 이씨오의 Edge 미들웨어 서버는 국제표준인 EPCglobal 리더 프로토콜 및 리더 관리 표준을 충실히 지원하여RFID 리더를 관리 및 제어할 수 있으며 다양한 RFID 표준 식별코드(EPC, ISO, uCode)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RFID 태그 데이터의 구조를 정의하고 처리할 수 있으며 대량의 RFID 이벤트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사용자가 직접?여과(filtering) 기능을 정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리눅스 기반의 ER9502은 사용자에게 직접 활용이 가능한 개방형 타입으로 부팅속도가 빠르고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어 다양한 업무 환경에 경제적인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ER9501, ER9502는 모두 EPC Class 1, Gen2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기존 ISO18000-6B 프로토콜도 지원하여 Gen2 Tag과 ISO18000-6B Tag을 동시에 읽을 수 있으므로, 기 구축된 시스템, 다양한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Tag이 혼재된 환경 등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기존 투자를 보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씨오는 윈도우 XP 기반의 Edge 미들웨어가 내장된 타입은 300만원 초반에, 리눅스 기반의 경제적 타입은 200만원 중반대에 고객에 제공될 것 이라고 발표했으며 이는 RFID Reader와 Controller, EPC 미들웨어 등의 구성을 볼 때 대단히 파격적인 가격이다.

㈜이씨오는 13.56MHz 대역의 제품의 자체 개발 및 생산에 이어 900MHz 제품도 직접 생산함으로써 명실상부한 RFID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이 더욱 확고하게 되었다.
㈜이씨오는 ER9501, ER9502 출시로 인해 그 동안 여러 국내 RFID 사업을 통해 입증되었던 이씨오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제품문의: 02)3443-8369, 김승철 이사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