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Supply Chain Software Provider 2006’로 선정

Maersk Logistics의 공급망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소프트웨어인 ‘Spective’가 2006년 Containerization International Awards에서 ‘Best Supply Chain Software Provider 2006’로 선정되었다.

올해로 컨테이너화 50주년을 맞이하여 만든 첫 산업 행사인 CI (Containerization International Awards)는 지난 3월 23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었다.

심사위원들은 ‘Spective’의 뛰어난 응용력과 적용력을 가장 획기적인 면으로 꼽았다. 시스템을 고객의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설계 및 보완하는 것이 가능하고, 고객의 공급망에 연관된 다양한 업체간의 데이터 호환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공급망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화주가 화물의 움직임에 대한 전체적이고 투명한 가시성을 확보하여 능동적으로 공급을 조절할 수 있는데에 있다. 그러나 한 공급망에 연관되어 있는 수많은 업체의 데이터를 공유하거나 호환하여 관리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어왔다. 이러한 점에서 Maersk Logistics의 ‘Spective’는 공급망의 시작부터 끝까지를 한 시스템으로 관리함으로써 빠르고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졌다는데에 의미가 있다.

Maersk Logistics는 현재 세계적으로 280 이상의 화주들이 이용하고 있는 ‘Spective’를 통한 공급망관리로 화주들이 효율적인 재고관리 및 빠르고 정확한 물류관리가 가능해 질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