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해외 법인 확보, 글로벌 SCM 체제 강화

종합물류기업 글로비스는 글로벌 SCM체제 강화 및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의 발전을 위해 인도에 물류법인 글로비스인디아(GLOVIS INDIA)를 설립하였다.

인도는 중국과 더불어 브릭스(BRICs) 국가 가운데에서도 경제전망이 가장 밝은 국가중 하나이다. KMI에 따르면, 현재는 인도 물류시장에서 운송, 보관 등 단순 물류서비스 수요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나, 급격한 경제성장 및 산업발전, 물류 아웃소싱 수요가 증가에 따라 인도의 3자물류시장 규모는 자동차 전자 소비재산업 등을 중심으로 향후 연평균 1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글로비스는 인도 물류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해 8월 인도 사무소를 설립하여 현지 물류시장을 분석하고 및 법인 설립을 추진하였으며, 2월 23일 인도 첸나이에 인도 물류법인을 설립하였다. 글로비스는 자동차산업 물류서비스를 시작으로 체계적인 물류관리 기법과 첨단 물류정보시스템을 도입하여 3자 물류시장을 개척하고 사업영역 및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근 유럽법인과 인도법인을 잇달아 설립하여 8개의 해외법인을 보유하게 된 글로비스는 앞으로도 물류거점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글로벌 SCM체제를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종합물류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