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큐리인터액티브, 1년여 만에150 고객사에 공급

- 자동화된 사용자 품질확인 테스팅(UAT) 기능 추가된 신버전 발표
- 고객의 테스트 비용 절반으로 줄여 비즈니스 목표 달성 지원

비즈니스 기술 최적화 (BTO: Business Technology Optimization) 업계 선두주자인 머큐리인터액티브(www.mercury.com,이하 머큐리)는 전세계적으로 150개 고객사에서 머큐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Mercury Business Process Testing) 솔루션을 채택했다고 9일 밝혔다.
머큐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은 비기술적 비즈니스 전문가를 위한 업계 최초의 자동화된 애플리케이션 테스팅 솔루션으로 출시 된지 일년도 안되 이미 세계 5대 은행 가운데 3곳, 3대 보험회사 가운데 2곳 등 다양한 산업에 공급됐다.
이와 함께, 머큐리는 머큐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의 신버전을 발표했다. 새로운 버전은 비즈니스 사업부와 핵심 관계자들을 위한 확대된 자동화 사용자 품질확인 테스팅(User Acceptance Testing: UAT)을 포함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사용자 품질확인 테스팅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프로세스이며 수동으로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모든 애플리케이션 기능들이 잘 운영되고 있음을 입증하는 과정이다. 머큐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은 각각의 테스트와 피드백을 획득할 수 있는 웹기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러한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발견된 오류나 피드백이 머큐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의 리포팅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보고되며 개발팀에 즉시 전달된다.
머큐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의 새로운 버전은 QA(Quality Assurance)엔지니어는 물론 비즈니스 애널리스트, 비즈니스 사업부 책임자가 개발 초기 단계에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테스트 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버전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머큐리 윈러너와의 통합을 통해 고객들이 기존의 스크립트들을 재사용성이 있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 컴포넌트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한다.
새로운 사용자 품질확인 테스팅 기능은 비즈니스 사업부 담당자가 테스트 계획 및 애플리케이션 품질을 인증하고 승인하는 노력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SPI 다이나믹스’ QAInspect과의 통합을 통해 고객이 통합된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 진행의 한 부분으로써 테스트 할 수 있도록 한다.
가트너의 리서치 담당자 테레사 라노위츠(Theresa Lanowitz)는 “대략 80%에 달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제품으로 배포 되기 전에 충분한 테스팅을 거치지 못하고 있으며, 기업은 애플리케이션의 중단으로 중요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문제에 직면하기도 한다”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업들은 전반적인 애플리케이션 에코시스템상에 걸쳐 테스팅의 신뢰성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의 품질은 QA엔지니어와 비즈니스 애널리스트, 비즈니스 사업부 책임자는 물론, 궁극적으로 CIO까지 모든 관계자의 책임하에 공유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어바이어의 IT애플리케이션 부문 수석 담당자 데이브 비숍(Dave Bishop)은 “어바이어는 머큐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을 통해 프로젝트와 테스팅 팀간 조율이 빠르게 이루어지도록 해 비즈니스 책임자가 정확한 계획을 짜고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도록 한다”며 “장기간의 수동 테스트 프로세스 대신 정확하고 빠른 테스팅 플랫폼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데 최대한의 지원을 하도록 하고 고객 서비스를 개선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머큐리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제품 담당 부사장 라제쉬 라다크리스난(Rajesh Radhakrishnan)은 “증가하고 있는 컴플라이언스 규제와 아웃소싱, 애플리케이션의 복잡성으로 인해 머큐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의 도입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새로운 머큐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은 중요한 비즈니스 투자자들이 정확한 개발 단계에서 참여 할 수 있도록 하며 애플리케이션의 도입으로부터 올바른 결과를 도출 해 낼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8월 16일에 머큐리는 “진화된 차세대 자동화 테스트”에 대한 웹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mercury.com/us/company/events/webinars/ 에서 볼 수 있다.

[머큐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 머큐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담당자와 설계자가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QA) 팀으로 단일화 되어 업무상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도록 한다. 머큐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을 통해 QA팀과 비즈니스 전문가들은 개발 초기단계에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의 더욱 다양한 기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다. 머큐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은 2004년 업계 최초로 비기술적 비즈니스 전문가 대상의 자동화 애플리케이션 테스팅 솔루션으로 출시 됐으며, 2005년 4월 eWEEK 엑설런스 어워드를 수상했다. 머큐리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팅은 머큐리 퀄리티 센터의 한 부분이다.
[머큐리 퀄리티 센터] 머큐리 퀄리티 센터는 애플리케이션 품질을 최적화 하고 제품으로 배포되기에 앞서 애플리케이션이 비즈니스의 요구를 충족 시킬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머큐리 퀄리티 센터는 최적화를 위해 설계된 역할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베스트 프랙티스, 확장 가능한 기반 등과 테스트 관리, 요구 및 결함 추적, 기능 테스트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테스트를 포함하는 주요 품질 활동이 통합된 스위트를 포함하고 있다.
[머큐리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Application Delivery ) 부문 리더십] 지난 15년간 머큐리는 수천만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품질 및 성능 최적화를 지원해 왔다. IDC에 따르면 머큐리는 58%의 시장점유율로 경쟁사 대비 3배에 가까운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 업계 최고의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기업이다. 머큐리는 가트너의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 2005 애플리케이션 품질 에코시스템” 부문 리더로 선정 됐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