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PAN OCEAN(대표 이종철)은 6월28일 싱가포르 통화청(MAS)으로부터 상장 심사를 통과하고, 7월14일 싱가포르 증권거래소(SGX)에 상장되어 매매를 시작하였다.
STX PAN OCEAN은 공모를 위한 로드쇼를 싱가포르를 포함해 홍콩, 뉴욕, 런던 등 전세계 주요 국제금융시장에서 6월 23일부터 7월7일 기간 중 실시한 바 있다.
STX PAN OCEAN은 이번 해외 상장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이 더욱 제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상장은 국내 대부분의 기업이 국내 증시 상장 후 해외에 상장하는 것과 달리 해외 증시에 직상장 한다는 것과 국내 기업 최초로 싱가포르 증시에 상장한다는 데에 의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에 앞서 STX PAN OCEAN은 지난 6월20일 일본 Shin Kurushima 조선소에서 3만3,000DWT급 원목운반선 1척을 'STX Queensland'호로 명명했다.
'STX Queensland'호는 STX PAN OCEAN이 2003년에 동형선 1척과 함께 발주한 선박으로 길이 169.8m, 폭 28.8m, 높이 14.2m의 크기에 15노트로 운항할 수 있으며, 9월에 인도 예정이다. 'STX Queensland'호는 STX PAN OCEAN이 출범한 이래 2번째로 명명된 선박이다.
이날 명명식에는 STX PAN OCEAN의 주요 화주인 호주의 ABB Grain Ltd. 회장 내외, Shin Kurushima 조선소와 STX PAN OCEAN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