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국내기술력 향상

- 매출액 6% 연구개발비로 투입, 수입의존도 낮춰
- A/S센터 건립으로 고객 서비스 기능 확대

지난 1973년 Hydraulic Jack 전문업체로 출발한 (주)수성은 전동 포크리프트, 스태커, 핸드 파렛트 트럭, 테이블리프트, 산업용 엘리베이터 등 물류장비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물류기기 제조업체이다.
수성은 창업 이래 물류장비 제조분야에서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품질개선, 전국적으로 구축된 42개소의 A/S센터를 통한 신속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시키면서 국내시장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 회사가 개발, 판매하고 있는 물류장비는 국내 최초로 과부하 감지, 배터리 상태체크, 컨트롤러 온도감지 등 자기진단과 무단 변속 기능을 갖춰 물류장비의 출발, 가속, 정지 시 화물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해 적재물의 안전성을 높이는 장점이 있다.
또한 수성의 물류장비는 볼륨식 속도조절장치를 갖춤으로써 운전자가 면허증 없이도 손쉽고 안전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게다가 최소화된 회전반경, 향상된 적재능력, 탄력적 사용범위, 다양한 모델 등의 특징을 갖춰 한정된 작업 공간을 보다 넓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출액의 6%를 연구개발비로 투입하고 있는 수성은 얼마 전까지 전량 수입에 의존해 오던 전동차 속도 제어용 DC Motor Controller를 한국과학기술개발원과 공동 개발, 국산화했다. 이는 국내 최초이며, 세계에서는 영국, 미국, 이탈리아에 이어 네 번째다. 수성은 이에 만족치 않고 새로운 기술개발과 모델 다양화를 추진,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물류기기 제조회사로 우뚝 서기 위해 연구개발에 주력,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다.
현재 이 회사가 생산하는 물류장비는 전동식 지게차, 스태커, 핸드 팔레트, 테이블 리프트, 산업용 엘리베이터 등 물류 및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대부분의 장비를 망라하고 있다.
중소기업의 여건 상 전동식에 집중하는 것이 기술 집적과 생산효율에 유리하다고 판단, 엔진식을 제외한 전동식 지게차에 국한하고 있는 이 회사는 전동식 지게차에 관한 한 국내외를 막론하고 최고라고 자타가 공인하고 있다.
㈜수성이 자체 개발, 생산하는 전동식 지게차는 우선 최첨단 제어소자를 이용,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지능형 전동지게차이다. 즉, 최고의 에너지 변환 효율과 중앙집중식 모니터링 시스템,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이용한 통합제어방식을 채택해 잔 고장을 최소화하고, 고효율과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운전 조작이 극히 용이하여 초보자나 여성 운전자도 쉽고 안전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저렴한 차량유지비 및 최소 회전반경 등을 자랑한다.
향후 우리나라의 물류기계 종합 메이커로서 입지를 견고히 하는데 초점을 맞춰 공격적인 경영을 펼치고 있는 이 회사는 중.남부 지역의 A/S센터 건립을 추진하는 등, A/S 기능을 확대하고, 대리점 망을 세분화 및 다기능화해 나아갈 계획이다.

동급 지게차 중 최대 용량 밧데리 자랑

[SBF SeriesⅡ] 최근 수성이 선보인 SBF SeriesⅡ는 전동지게차 분야에서 명품으로 취급될 정도로 그 성능이 뛰어나다.
이 제품은 동급 최대 용량의 밧데리를 적용, 1회 충전으로 최대의 작업시간을 유지할 수 있음은 물론, 과부하 감지, 배터리 상태 체크 등 자기진단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BONNET 내부에 좌, 우 2개의 GAS Spering을 부착, 손쉽게 BONNET개방이 가능하며, 최대의 개방각도로 Battery교체 및 정비를 수월하게 했다.
동급 최대 주행속도(11~13km/h)를 자랑하는 SBF SeriesⅡ는 동급 최대 용량의 구동모터(7.5kw)와 유압모터(8.0kw)를 탑재해 최강의 구동능력과 부드러운 작업능력을 보장받을 수 있게 했다.
또한, 수성의 SBF SeriesⅡ는 유해가스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작, 노동, 안전, 위생상 우수하며, 불쾌한 소음이나 진동이 없어 노동 환경측면으로 유리하다. 이밖에 연료나 유지 등으로 인한 화물 등에의 오염이 적고, 운전 조작용이, 초보자나 여성운전자도 쉽게, 안전하고 확실히 운전 할 수 있음은 물론, 저렴한 차량 유지비, 컴팩트한 차체로 회전반경이 작은 장점이 있다.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지능형 전동지게차

[SBR Series] 국내 최초로 음성발생 기능과 디지털 제어방식의 속도제어기를 탑재하여 보다 안전하게 운행 할 수 있도록 제작된 수성의 SBR Series(리치타입 전동지게차)는 전동지게차의 개혁을 일으키고자 내놓은 수성의 야심작이다.
이 제품은 최첨단 제어소자를 이용,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지능형 전동지게차로 국내에 널리 퍼져 있다.
이 제품의 속도제어기는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이용한 디지털 제어방식을 적용, 소형화와 함께 미세한 속도제어(무단변속)는 물론 급출발 방지기능, 장비의 고장 및 상태진단 기능, 자가보호기능(전원의 과소모 억제, 과열방지)을 갖추고 있다. 또한, 안전음성 발생기는 작업자의 안전주행을 위해 Key 스위치를 on했을 때 안전수칙을 음성으로 전달해 작업자의 안전에 주의를 준다.
최대하중은 1400kg/1800kg(SBR-1400/SBR-1800), 최대양고는 3000mm, 자유인상높이는 345mm, 상승속도는 무부하시 340mm/초, 부하시 210mm/초며 주행속도는 무부하시 시간당 9.5km, 부하시 8km다. 또 최소선회반경은 1550mm/1750mm(SBR-1400/SBR-1800)며 리치스트로크는 550mm/620mm(SBR-1400/SBR-1800)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