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통계청이 발표한 `7월 사이버 쇼핑몰 통계조사 결과'에 따르면 거래액은 6,483억원으로 전월보다 4.6% 늘었다. 이중 기업-소비자간(B2C) 거래액은 5,383억원으로 전월보다 4.5% 증가했다.
거래 상품 유형별로는 휴가시즌을 맞아 여행 및 예약서비스가 147억원으로 24.1 % 증가했고 가전.전자.통신기기도 냉방용품 수요에 따라 7.9% 늘었다.
또 서적은 21.0%, 컴퓨터와 주변기기는 5.4%, 생활용품.자동차용품은 0.5% 각각 증가했다. 그러나 농수산물은 12.1% 줄었고 화장품.향수도 5.2% 감소하는 등 품목별로는 추세가 엇갈렸다.
그동안 꾸준히 증가세를 보여온 사이버쇼핑몰 사업체수는 지난 5월 3,459개사를 정점으로 6월에는 3,474개사로 줄었고 7월에는 전혀 변동이 없었다.
올들어 사이버 쇼핑몰 거래액은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1월 6,588억원에서 등락 을 거듭하면서 4월 6,018억원까지 떨어진 뒤 5월부터 조금씩 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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