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인 설립으로 제품 신뢰성 강화

미국 오하이오 주 뉴브레멘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크라운은 1943년에 설립된 지게차 전문 메이커다.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 6개국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세계 120여 개국에 현지 법인 및 영업조직을 구축하고 있다. 크라운이큅먼트코리아㈜는 1999년 크라운이 설립한 한국 현지 법인이다.
크라운 장비가 국내에 처음 소개된 것은 1998년도이며, 이후 크라운은 지속적으로 한국에서의 영업을 확대하여 왔다. IMF 이후 수입지게차의 국내 판매가 미진하였으나 크라운은 이를 기회로 삼아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자 국내에 직접투자를 하게 된 것이다.
이 같은 수입 지게차 업체의 최초의 현지 법인 설립은 크라운이 한국시장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파악된다. 크라운은 이같은 적극적인 투자와 노력으로 수입 장비의 지속적인 A/S에 대한 신뢰성에 불안감을 갖고 있는 고객에게 높은 점수를 받게 되었다. 이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판매된 장비의 보증을 제조사가 직접 함으로써 부품공급과 기술지원이 원활하다. 또한, 이를 기초로 수입장비 업계에서는 가장 많은 판매를 하고 있으며, 적은 마진으로 인해 오퍼상에서 기피하는 저가 모델의 판매 영업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고 한다.
크라운이큅먼트코리아㈜는 A/S를 가장 큰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타 수입업체와는 달리 본사에서 직접 투자한 회사인 점을 강점으로 살려 동종업계에서 가장 많은 부품을 확보하고 있으며, 미처 확보하지 못한 부품의 공급에 있어서도 빠른 부품 공급능력을 갖추고 있다. A/S 전문인력에 있어서도 15명에 이르는 서비스 인력을 갖추고 있어 고객의 요청에 신속히 대응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부품 가격에 있어서도 적정마진에 의한 판매를 원칙으로 하여 타 업체와 차별화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요즘과 같은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전략으로 기본에 충실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있다. 모든 업체가 불황에 허덕이고 있으나 기존의 고객이 장비를 사용하는데 불편한 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해결하여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이 꾸준한 매출을 확보하고 나아가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고객과 꾸준히 대화를 하면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A/S의 역량을 늘려나가고 있다.

[주력제품 소개]
▶ 3방향트럭 : 인상능력 1.5톤/인상높이 13.5m로 포크가 늘어나는 크라운만의 고유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오더피커 : 여러가지 부품과 같이 작은 물건을 피킹하기 위한 장비로 포크와 함께 운전석도 같이 상승하는 장비로 기존 2인 작업을 1인이 소화해낼 수 있어 국내의 여러 업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 리치트럭 : 10m 이상의 하이랙에서 파렛트 단위의 입출고를 위한 장비로 국내 리치트럭과는 달리 포크가 리치되는 방식을 채택하여 작업자의 편이성이 뛰어나다.
크라운 리치트럭 (RR Series)
[문의 : 정희석 차장/ 02-2203-0784]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