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장터에서 ‘長壽’를 나른다

-웰빙 바람타고 일본 건강식품 ‘낫또’ 국내 공급

몸과 마음이 유기적으로 결합, 풍요롭고 아름다운 인생을 영위하고자 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웰빙이 온 국민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일본 건강식품을 수입.판매 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몰 업체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2004년 1월 신설된 니혼마트(www.nihomart.com, 대표 정현오)는 일본에서 품질면으로 이미 증명된 바 있는 ‘낫또’와 일본요리재료를 판매하는 일본 식품 전문 인터넷쇼핑몰이다.
이 회사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일본 식품만을 엄격한 기준에 의해 수입, 저렴한 가격과 빠른 배송으로 제공하고 있음은 물론, 30대 여직원들을 배치, 여성 특유의 섬세함을 무기로 고객의 요구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과 신속한 배송

콩을 발효시켜 만든 우리나라의 청국장과 비슷한 일본의 낫또는 콩을 삶은 후 낫또균을 이용해 발효시켜 만든 일본식 생청국장이다.
니혼마트가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낫또는 혈전을 용해하는 유효성분이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변비,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고 최근 실험을 통해 밝혀져 국내에서도 시간이 지날수록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낫또의 주 원료인 대두는 리놀산과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의 균형 잡힌 밸런스 식품으로 유명하며, ‘천효’ 역시 건강식으로서 지금껏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최근 낫또 안에서 혈전을 녹이는 효소와 골다공증을 막는 골형성 작용으로 주목을 받은 비타민K 등 수많은 유효성분이 발견되면서 재차 놀라운 건강식품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낫또의 다이어트 효능에 대해 정현오 사장은 “낫또의 식이섬유가 위벽에 먼저 흡수되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 그는 “낫또는 섭취 영양량이 높은 음식일 뿐 아니라, 낫또의 리노르산은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까지 탁월하다”고 덧붙였다.
최근 실험에 의해 발표된 낫또 보고서에 따르면, 낫또균에는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분해하는 프로테아제, 전분을 포도당으로 바꾸는 아밀라아제, 지방을 글리세린과 지방산으로 분해하는 피아제, 섬유질을 당분으로 변환하는 셀룰라아제 등의 효소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조사됐다.
특히, 낫또에는 레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레시틴은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생성하는 물질로서 두뇌를 위한 영양소라고 할 수 있으며, 성장기의 두뇌 발달, 중년 이후에 나타나는 뇌의 노화도 늦춰준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바 있다. 또 낫또에 들어있는 칼륨이 체내에 과다하게 섭취된 염분을 체외로 배출시켜 고혈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나와 있다.
콜레스테롤이 주성분인 파루미틴산을 1그램 분해하기 위해서는 리노르산 2그램을 섭취해야 하는데, 낫또의 주 원료인 콩에는 파르미틴산이 7~8%, 리노르산이 50% 포함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킬 수 있다. 콜레스테롤이 저하되면 동맥경화, 심장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하반기중 오프라인 매장 개설

니혼마타는 앞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보강, 포탈형태 커뮤니티를 활성화해 나가는 한편 올 하반기에는 Off-Line 매장을 오픈, 고객밀접도를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물론 우리나라의 우수한 식품을 일본에 역수출하는 방안도 검토중이다.
<장지웅 기자>

[인터뷰] 정현오 니혼마트 사장
“우리의 우수한 식품 역수출 할 터”

▲ 일본제품 전문 인터넷쇼핑몰을 신설하게 된 계기는?
잦은 일본 출장 당시 낫또를 먹어본 후 변비가 사라지는 등 몸이 많이 좋아지는 것에 착안, IT분야에서 13년간 근무한 노하우와 철저한 시장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쇼핑몰을 구축하게 됐다. 처음 니혼마트를 신설할 당시 일본 식품이라는 독특한 아이템 때문에 기대감 반, 두려움 반 상태였으나, 풍요롭고 아름다운 인생을 영위하고자 하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웰빙 열풍이 불면서 사업이 점점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 신선도 유지에 신경써야 하는 식품을 취급하는 데 따른 애로사항은?
낫또의 경우 유통기한이 약 6개월 이상이나, 그것은 냉동실에서 보관했을 경우이다. 하지만 아직 국내 택배사의 경우 냉동식품을 위한 차량이 배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애로사항이 많다. 이에따라 우리 회사는 아이스박스를 사용, 배송기간 1~2일 이내에는 품질의 변화가 전혀 생기지 않게 하고 있다. 특히, 식품의 경우 고객들이 더욱 민감하게 반응함으로 고객관리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30대 주부를 배치, 1:1 고객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향후 계획은?
On-Line 상에서 회원상호간의 정보교환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보강해 포탈형태 커뮤니티를 활성화할 예정이며, 올 해 하반기에는 Off-Line 매장을 오픈, 회원상호간의 만남의 장소는 물론, 요리 강습회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품질, 맛 등이 뛰어난 국내 식품을 일본으로 역수출해야 할 시점이라고 판단되며, 그에 대한 계획으로 김, 떡볶이 등 일본인에게 인기가 많은 국내 음식을 중심으로 일본의 온라인상에서 판매함으로써 국내 음식의 역수출을 도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