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물류설비산업 미래 개척

- 중소기업 제조업부문 대상

한국OFA(www.kofas.co.kr, 대표 손정보)는 최고의 기술, 최상의 품질, 최대의 고객만족으로 한국 물류설비산업의 미래를 개척하는 선두기업이라는 자부가 강하다.
한국OFA는 최적의 보관설비와 새로운 가치형성을 위한 완벽한 물류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완벽한 물류엔지니어링 서비스

한국OFA는 최적의 물류보관 및 재고관리시스템 구축으로 고객에게 제3의 이윤창출과 새로운 가치를 형성할 수 있는 완벽한 물류엔지니어링 서비스를 갖춘 최고의 기술을 제공한다. 특히 특허, 실용신안, KT마크 인증을 획득, 최고의 기술임을 자부하고 있다. 한국OFA는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ISO 9001의 품질보증시스템에 의한 자동화된 생산공정 및 표준화된 부품생산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국OFA는 기술에서 뿐 아니라 시설면에서도 최상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Frame 생산의 자동펀칭 및 자동포오밍 공정, Panel 생산의 자동 노칭과 자동포오밍 및 자동절곡 공정, 표면처리의 자동 쇼트블라스트 및 자동분체도장 라인 생산 공정으로 최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한국OFA는 ▲전동모빌랙 시스템 ▲파렛트랙 ▲파렛트 슬라이딩랙 ▲중량 암 랙 ▲전동식 중량 모빌랙 ▲슬라이딩 랙 ▲전동모빌랙 자동창고 ▲High Stack Rack ▲Push Back Sliding Rack ▲Mold Rack ▲핸들식 중량 모빌랙 ▲자동창고 시스템 (AS/ RS) ▲Drive in Rack ▲Drum Rack ▲중량보관고 ▲Mazzenine Rack 등 종합 보관 저장시스템분야에서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이밖에도 운송시스템을 ▲Conveyer System (Chain, Roller, Belt) ▲AGV, RGV ▲Stack Crane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물류 컨설턴트로써 Space Saving에 관한 모든 문제점을 품부한 경험과 축적된 기술로써 완벽하게 해결해주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노하우.첨단설비가 강점

이 회사의 전동모빌랙은 고객들에게 기존 고정랙 공간의 50%를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기존 고정랙으로 설치된 창고는 랙과 랙사이에 제품을 반출입할 수 있는 지게차 통로가 각각 있어야 한다. 이 통로는 작업을 하지 않을 때는 완전한 데드 스페이스다. 반면 전동모빌랙은 한 개의 가변식 통로만 있으면 평상시에는 랙을 밀착시켜 놓았다가 작업을 할 때만 필요한 통로를 개방하면 되므로 기존 고정랙 보다 약 2배에서 2.5배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주)하림 냉동보관 창고, 구미 삼성코닝(주), 포항 홍덕산업 등이 주요 레퍼런스다.
이 회사 전동모빌랙 자동창고도 적재효율을 50% 향상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고정랙보다 2배의 적재효율을 얻을 수 있는 전동모빌랙에 화물을 자동으로 입출고시킬 수 있는 스택 크레인을 접합, 물품의 입출고 및 재고관리를 자동으로 할 수 있는 자동창고시스템이다.

기업 보관물류 합리화에 기여

이 회사의 자동창고(Auto Ware House) AS/RS도 주목받는 시스템이다. 기존의 Unit Rack AS/RS는 수동창고(평치창고)에 자동화 설비를 설치하는 방법으로 자동화 설비시 기존 바닥의 하중조건과 기존창고 건물의 높이를 고려하여 충분한 경제성이 있을 경우 시공하는 벙법이다. Bucker Type AS/RS는 소량 다품종 부품을 보관하는 시스템으로, 정밀기계 부품, 자동차 소형 부품, 항공기 엔진부품 보관 관리에 적합한 시스템이다.
실용신안출원된 Push Back Sliding Rack은 중력을 이용한 방식의 파렛트 유동선반이다. Push Back란 파렛트를 밀어넣으면서 다음을 물건의 격납하는 입출고 방식. 이 방식으로 귀중한 공간을 보다 유효하게 활용하고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보관시스템을 실현할 수 있다.
중량보관고도 가변식 통로 하나만 사용하여 적재공간을 50% 절감할 수 있다. 한국OFA의 핸들식 중량 모빌랙이 있기 때문이다. 1렬당 8톤 이내의 하중을 실은 중량 모빌랙의 개폐는 핸들을 회전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한국OFA의 튼튼한 이동구동 Base에 중량보관고를 탑재, 장시간의 정지하중이나 계획해서 사용하는 이동하중에도 원활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