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용차 특장차는 이제 단순한 화물수송만을 위해 존재하지 않는다.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고 이에 따라 홈쇼핑 등 사이버 판매시장과 택배와의 만남이 진전되면서 특장차들은 원활한 물류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연계' 선상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물류기기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다. 사이버 판매시장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이 오늘날의 특장차다.
전자상거래 시장의 활성화는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한꺼번에 분출시키고 있고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는 천차만별의 상품출하를 강요하고 있다. 이러한 천차만별의 상품을 제품의 속성에 맞게, 안전하게, 그것도 신속 정확하게 수송해주는 것이 특장차다. 상용차량에 설치되는 특장 생산 판매시장도 활기를 더해가고 있다.


1. 기아자동차/ 차별화 전략으로 고객만족 극대화
2. 대우자동차㈜
3. 볼보트럭코리아/ 차4. 삼성상용차/ 강력한 엔진, 우수한 연비가 강점별화 전략으로 고객만족 극대화
4. 삼성상용차/ 강력한 엔진, 우수한 연비가 강점
5.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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