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 자동차정보, 커뮤니티, 일정관리 지원

위치기반 서비스(LBS) 전문업체인 팅크웨어(대표 김진범 www.thinkwaresys.com)는 네비게이션 기능뿐만 아니라 교통정보, 생활정보, 자동차정보, 커뮤니티, 일정관리 기능도 제공하는 아이나비Ace2를 시판한다고 밝혔다.
아이나비Ace2를 이용할 경우 전국의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수신할 수 있고 CCTV에서 제공되는 실시간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도 있다. 자동차 정보에서는 주유 정보와 주차장 정보, 세차장 정보 등 자동차 유지 보수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주유 정보를 확인하고자 할 때 유류의 종류 선택 후 사용자가 위치한 지역을 선택하면 가격 순으로 주유소 목록을 정렬하여 주며 정유사, 주유소 명칭별로도 정렬할 수 있다. 주유소 명칭 선택시 상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주차장 정보에서는 주유 정보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로 전국의 주차장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지역 선택을 하게 되면 주차장의 운영 주체와 기본료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가격 순으로 정렬할 수 있다.
위치기반 무선 포탈 서비스를 지원하는 version3.6의 어플리케이션에서는 i-Code 검색 및 이동, 상세 정보 검색, 안전 운행 음성 안내에 대한 기능을 추가하였다. 또한 차량용 거치대는 PDA와 휴대폰을 동시에 충전한다.
그 외 추천 코스, 전국 주요 시도의 숙박지 예약 서비스, 기상정보 서비스, 일정관리 기능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이나비Ace2의 LBS무선포탈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제품인증과 무선포탈 회원가입(유료)을 해야 이용가능하며, 아이나비Ace 2의 예약판매는 오는 6월 22일까지 실시된다.
팅크웨어 네비게이션 연구소측에서는 “아이나비 이용자들이 무선 포탈을 통해 다양한 자동차 정보와 교통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아이나비Ace2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개발배경을 설명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기능과 시장이 요구하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이나비Ace2를 구매하는 고객은 7월 30일까지 무선포탈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나비Ace2의 판매 가격은 957,000원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