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웨어, 호스팅, ERP 등 60여가지 IT솔루션 판매

인터넷을 통해 IT솔루션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백화점이 등장한다.
(株)데이콤(代表理事 會長 朴雲緖 www.dacom.net)은 25일, 인터넷을 통해 기업 경영에 필요한 IT솔루션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온라인 백화점 ''eBiz마트(www.ebizmart.co.kr)''를 26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IT솔루션 도입을 위해 여러 기업들의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저렴한 비용으로 도입할 수 있게 됐다.
''eBiz마트''는 정보와 전문 인력 등의 부족으로 적정한 가격의 최적 IT솔루션 도입에 애로를 느껴왔던 중소기업들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통신사업자가 솔루션 전문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자체 브랜드의 ASP서비스를 제공한 적은 있었지만 인터넷을 통해 입점, 판매 형식의 백화점식 사이트를 개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재 이곳에는 데이콤을 비롯 퓨처시스템, 이지닉스 등 40여개 업체가 입점, 그룹웨어, 호스팅, ERP, 보안 서비스 등 60여개 IT솔루션을 판매하고 있다.
데이콤은 향후 지속적인 참여 업체 모집 등을 통해 이를 모든 종류의 IT솔루션 거래가 가능한 온라인 백화점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또한 e-Biz솔루션 도입을 위한 컨설팅, 교육 서비스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데이콤은 이번 IT솔루션 온라인 백화점 ''eBiz마트'' 오픈에 맞춰 ''천원 대축제''를 6월 말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를 통하면 그룹웨어, 전자세금계산서, 자금관리 등 ''eBiz마트''에서 판매하는 IT솔루션을 월 1천원(부가세 별도)으로 4개월동안 사용해볼 수 있다.
서비스 관련 문의는 데이콤 e-Biz사업부 어플리케이션사업팀(☎0505-888-600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