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특화 솔루션을 패키지화

한국IBM은 최근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솔루션 전문 온라인 사이트인 ‘솔루션 마트(www.ibm.com/kr/solutionmart)’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솔루션 마트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다양한 국내 솔루션 파트너들과 함께 각 산업별로 특화된 솔루션을 단품 뿐 아니라 패키지 형태로도 제공함으로써 고객은 자사의 전산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을 직접 고르고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온라인상에서 산업별, 솔루션별로 검색하여 스스로 원하는 제품의 조합을 도출할 수 있다는 것이 기존 단품 위주의 쇼핑몰과 확연히 차별화 되는 요소이다.
솔루션 마트에서는 자사의 전산환경을 잘 알고 있는 고객에게는 직접 필요한 솔루션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그렇지 못한 고객을 위해서는 무료 온라인 컨설팅 서비스(e-business advisor)를 통해 기업체의 필수요소인 매출 및 수익증대, 비용감소를 이룰 수 있는 솔루션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이 사이트에서는 한국IBM의 다양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정보를 손쉽게 검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솔루션 마트 오픈에 맞춰 소개되는 솔루션 오퍼링은 그룹웨어 패키지, 이메일솔루션, 보안솔루션, 분석솔루션, 인터넷운영 솔루션, 서버메일 솔루션 등을 비롯 약 100개의 솔루션 오퍼링에 달하며 향후 이를 보다 세분화시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경쟁력 있는 솔루션 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협업을 강화하여 고객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향상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한국IBM 특수사업본부의 김선규 상무는 “중견/중소기업 고객의 e-비즈니스화를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솔루션 마트를 오픈하게 되었으며, 솔루션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해져 고객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