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대표이사 한의녕, 韓義寧)는 다양한 기술과 조직전반에 걸친 인력, 정보, 업무 프로세스 통합을 실현하는 혁신적 통합 어플리케이션 기술플랫폼인 SAP NetWeaver(SAP 넷위버)를 출시한다고 5월 20일 밝혔다. SAP NetWeaver를 통해 기업은 이기종 IT인프라 관리 용이화, 복잡성 최소화, 총소유비용(TCO: Total Cost of Ownership) 절감, 자산수익률(ROA: Return On Assets) 증대 등의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
SAP는 마이크로소프트 닷넷(.NET), IBM의 웹스피어(J2EE) 등과 완벽한 상호 운영성을 확보하도록 설계된 SAP NetWeaver를 통해 기술우위를 확보하게 되었으며 고객사에 한 차원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SAP NetWeaver는 전 SAP 솔루션에 대해 기업이 즉시 적용 가능한 서비스 지향형 플랫폼 혹은 백본으로 자리하며 기업의 기존 IT 투자에 대한 수익률 개선을 지원하는 완벽성과 개방성, 유연성을 겸비한 인프라를 제공한다. SAP NetWeaver는 SAP가 새롭게 제시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아키텍처(ESA : Enterprise Service Architecture - 웹서비스를 개념차원에서 벗어나 기업이 실질적으로 구현하도록 지원하는 SAP의 기업용 어플리케이션의 청사진이며 운영비 절감효과도 제공한다)를 실현할 기술력을 제공한다.
SAP 한의녕 사장은 “SAP NetWeaver는 웹 서비스에 기반을 둔 새로운 기업용 아키텍처에 대한 SAP의 비전에 큰 획을 긋는 핵심 혁신 기술”이라며 “지난 30년간 일관 되게 혁신적인 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해 온 SAP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가치 사슬(Value Chain) 내부의 시스템(SAP 및 타사 시스템) 전반에 걸쳐 사람과 정보, 업무 프로세스 등을 통합, 조율함으로써 기업 통합을 실현하며 한 차원 높은 사용 편의성, 확장성, 적응성 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사장은 또 “SAP NetWeaver는 오늘날 가장 포괄적이며 효율적인 통합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