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코인텍, 日 MS주최 엑스포에 첫 출품

상반기내 10여社 이상 수주 기대

ERP 전문업체 (주)코인텍(대표 서진구 www.kointech.com)이 지난 5월 15, 16일 양일간 마이크로소프트 재팬 주최로 열리는 동경 ‘마이크로소프트 컨퍼런스 + 엑스포 2003’에 일본 파트너사인 미츠이정보개발주식회사(MKI)를 통해 닷넷기반 100% 웹 이글(일본 수출 브랜드명 : 맥스닷이글) ERP를 출품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서버2003 출시와 병행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NEC, 후지쯔, 히다찌 등의 일본 대표 IT 기업들을 비롯해 IBM, HP, SAP 등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들이 대거 참가하였으며 MS 파트너 총 88개사, 100여개 제품이 출품되었다.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제품을 출품한 서진구 대표이사는 “이글 ERP가 일본시장에서 공식적인 행사에 출품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일본의 24만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이글 ERP의 인지도를 대대적으로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텍은 MKI 본사를 시작으로 지난 4월에는 아담넷, 꼬미야 등의 수주를 이뤄냈으며 MKI 비즈니스 솔루션 본부 내의 30여 명의 인력들이 중견, 대기업들을 대상으로 이글 ERP 판매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어, 상반기내 10여 개 이상 업체의 수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 행사는 5월 동경을 시작으로 7월 중순까지 삿뽀로, 나고야, 오사카 등 모두 7개 도시에서 로드쇼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작년에 1만5천여명이 참가한데 이어, 올해는 약 2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