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만평 8개 필지로 개별 매각 예정

곤지암 I/C 5분, 수도권 25분 거리의 최적 입지
중부고속도로 변에 위치해 기업광고 효과 탁월

그 동안 경기 광주지역에서 애타게 물류센터를 찾았던 물류기업들에게 분양될 대규모 물류센터 부지가 새롭게 조성되고 있어 이 지역의 만성적인 물류센터 부족 난을 일정부분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물류센터 부지는 경기 광주시 도척면 진우리 산 18-1번지로 신규부지 바로 옆 의류 전문 3PL업체인 ASSIST KOREA 물류센터가 위치해 있다. 근교에 1,000여 세대가 자리하고 있어 편의시설과 지리적인 이점은 이미 검증이 끝난 최적의 부지이다.
(주)금강물산 대현 물류컨설팅(대표 윤호문)에서 직접 토지를 매입해 분양하는 이번 경기 광주지역 물류센터부지는 총 부지면적이 약 2만평 규모로 평균 3,000평으로 나눠 총 8개 필지로 나눠 매각 될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총 8개 필지는 각각 3,000평 규모로 물류센터 건축 시 건폐율 적용은 40%를 적용 받아 각 필지별로 바닥면적 1,200평 규모의 물류센터 신축이 가능하며, 그 이상의 물류센터가 필요할 경우 설계 시 융통성을 발휘해 2층 2,400평 건축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지리적 특성은 거리상으로 강남에서 30분의 거리의 수도권 교통요충지이며, 주변에 ASSIST KOREA를 비롯해 다양한 의류관련 물류센터가 다수 자리하고 있다. 특히 신규 물류센터 부지의 입지를 살펴보면 중부고속도로 곤지암 I/C에서 창고신축부지로 바로 연결되는 도로(5분)가 연결되어 있으며, 광주 평택 간 고속화 도로와 각종 고속도로와 연계되어 최상의 접근성 및 경제성과 물류 비용면에서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다 신규부지는 중부고속도로 바로 옆에 위치해 광고 효과면에서 최상의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신규부지 앞 중부고속도로 건너편으로 새롭게 유통 물류센터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조만간 대규모 유통 물류단지로 자리 할 전망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미 광주지역에 약 8만평 규모의 물류센터 부지가 고시되었으며, 현재 토목허가가 끝난 진우리 부지는 평당 45만원∼65만원(토목공사비 포함)으로 여타 물류센터 부지와 비교해 가격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특히 신규부지는 향후 각종 물류센터들이 속속 신축될 예정이어서 대다수 물류센터가 자리 할 때면 신규 부지 앞으로 새로운 인터체인지가 건설될 예정이어서 접근성은 더욱 편리해 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