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B2B 서비스의 최고 기업

eLogisFrame : 수출입물류 통합 프로세스

(주)한국무역정보통신(KTNET 대표이사 신동오 www.ktnet.com)은 인터넷을 통한 무역자동화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KTNET은 기존의 네트웍 서비스를 기초로 거래선 발굴에서 시작하여 통관, 물류, 대금결제까지 무역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1991년 창립이래 EDI(전자문서교환)방식에 의한 무역자동화서비스를 제공하여 무역업계의 무역절차 처리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켜 업계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제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2001년부터는 무역자동화 서비스를 통해 획득한 경험과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인터넷 무역 토털 사이트 긟TradeWorld.com꽵 오픈하여 전자무역에 필요한 가장 기초적인 서비스부터 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보다 발전된 서비스까지 통합 인프라로서의 기능도 수행하고 있다.
cTradeWorld.com은 부가가치통신망(VAN)을 이용한 기존 EDI의 제한요소를 극복하고 무역절차상 필요한 외부업무는 물론 무역과 관련된 내부 업무인 생산, 자재, 회계, 영업분야까지도 웹 상에서 자유롭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전자무역의 새로운 인프라이다.
KTNET은 국내에 제한된 무역 B2B서비스를 글로벌차원까지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PAA(Pan Asian e-commerce Alliance)를 구성하여 싱가폴, 대만, 홍콩, 중국, 한국을 연결하는 범 아시아 무역 망을 구축 중이다. 이와 함께 한일간에 서류 없는 무역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일본 TEDI와 한일 전자무역 네트웍 연동작업도 진행중이다. 이 밖에 볼레로 및 트레이드 카드, 에어링크 등의 국제 무역 서비스 업체들과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주요 출품 제품
KTNET은 이번 전시회에 △eLogisFrame △cTradeInfo △Visibility 등을 출품했다.
eLogisFrame은 수출입 화물에 대한 통관/물류 부문 전반에 대한 업무처리 프로세스를 통합하여 one stop으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수출입 프로세스의 backbone으로, WEB MFCS/WEB EDI 서비스를 제공한다.
cTradeInfo는 수출입 통관자동화망을 통하여 축적된 각종 무역 통관자료를 고객의 목적과 수요에 맞게 가공하여 제공하는 수출입통계 전문 서비스이다.
Visibility는 수출입 물류 process 전 구간에 걸친 화물의 가시적인 Tracking과 관련 정보를 생성,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문의 : 02-6000-2061 designtimesp=21521>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