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컨설팅으로 e-비즈 확대

모바일 영업 물류시스템 강세
WMS와의 연계 확대 적용도 추진

(주)윈로지스 뉴톤보레알(대표 김범헌, www.winlogis.com)은 물류컨설팅 및 물류정보 시스템의 전문인력을 중심으로 물류 e-비즈니스의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윈로지스는 파리에 본부를 둔 세계적 물류컨설팅 기업인 NewtonVaureal&Company Group의 아시아 지역본부로 국내의 주요 물류정보시스템을 직접 설계하고 구축한 핵심 브레인들로 구성된 물류전문기업이다. 지금까지 윈로지스는 모바일, 물류솔루션, SCM솔루션 등 물류분야의 주요 IT솔루션 제품을 국내에 제공해 왔으며, 공공물류 및 기업물류 컨설팅을 통해 국내 기업 및 공공기관에 세계적인 물류지식과 노하우를 보급하고 있다. 윈로지스는 소비자에게 고도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급체인 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물자의 운송ㆍ보관ㆍ하역ㆍ포장ㆍ유통ㆍ가공뿐만 아니라 이를 수행하는 인력 및 설비에 관한 모든 사항들을 설계ㆍ시공ㆍ감리ㆍ유지 보수를 함으로써 기존의 물류 비용을 절감하여 기업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특히 모바일 특성을 이용한 재택근무 지원 유통업무 솔루션으로 모바일 영업 물류 시스템에 강세를 보여 마케팅 자료의 실시간 현장 수집 가능 물류회사(3PL)와의 B2B 연계 구현으로 효율성 추구 Voice XML 시스템 채용을 통한 비용 절감 및 고객 서비스 제공 EIS 툴의 적용으로 사업에 대한 실시간 관리 및 분석 용이 등의 장점으로 고객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여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맞는 정책을 수립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모바일 솔루션은 판매 유통 분야에 적합하여 활용되어 왔지만 윈로지스가 보유한 WMS와의 연계시 제조업 관련 분야에의 확대적용에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윈로지스의 마케팅본부 장팔선 팀장은 "이 솔루션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메인 서버의 기능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기 때문에 대리점 판매 유형의 기업에서는 주문, 재고, 판매 정보 등의 적절히 교환할 수 있고 대리점에서의 관리 인력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기업의 이윤을 극대화한다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주요 사업실적으로는 지난 2000년 경인담배상사(주)와 (주)구강물산에 기본 운영 시스템을 적용한 바 있고 향후 웅진식품(주)에 시스템의 적용을 추진 중이다. 이 시스템의 적용으로 기업은 판매 활동 시간 확대 및 생산성의 향상을 꾀할 수 있고 시간, 공간 제약성의 극복으로 효과를 확장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윈로지스는 앞으로 열악한 한국의 물류환경을 감안해서 수요예측, WMS/TMS 기능을 탑재한 SCM 솔루션 그리고 시뮬레이션 툴인 Promodel, 물류 및 영업현장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모바일 영업물류 솔루션 등을 통해 고객들의 욕구를 실현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정선효 기자>

<미니인터뷰> 김범헌 윈로지스 뉴톤보레알 대표
"한국형 맞춤 물류서비스 제공에 역점“

"윈로지스 뉴튼보레알의 기본적인 마케팅 전략은 각 인더스트리별 고객에 맞는 그야말로 한국형 맞춤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김범헌 사장은 "윈로지스의 강점이라면 물류 현장에 대한 오랜 경험을 가진 수준급 물류컨설턴트들이 고객 기업의 물류 부분 문제가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그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국내 최상의 온라인 물류 교육 컨텐츠를 개발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최신의 물류관리 전략을 이해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강화 전략으로 활용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시행하게 되었다"며 "국내 물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했다. 다양한 형태로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비즈니스 윈-윈 전략도 병행할 예정이라는 김대표는 "앞으로 윈로지스는 열악한 한국의 물류환경을 감안해서 온ㆍ오프라인 물류교육을 통한 물류전문인력 양성에도 힘쓸 것과 결과적으로 단순히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아닌 사회에 환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제고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