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물류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겠다”

▲물류정보시스템 선진화에 필요한 것은.
물류표준화(정보EDI, 물류장비, 포장)의 추진이 활발해야 한다. 우선 공동 물류서비스(보관, 수배송)를 통한 낙후된 중소 물류회사의 정보화가 절실하다. 또한 물류 아웃소싱의 파트너쉽 정신하에서의 장기적인 제휴로 물류업체의 장기적인 전산투자를 유도하고 물류업체의 전산 투자에 대한 정부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다.

▲시스템 구축을 위한 뒷받침 요소와 조건은.
시스템 구축시 현업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탕으로 한 정확한 자기진단 및 KPI 설정이 돼야 한다. 경영층의 적극적인 개입(관심이상의)과 전문 개발 협력사 선정이 중요하다. 시스템 개발 시작에서 이행까지 전직원의 시스템 구축에 대한 비젼, 목표 및 필요성 인식의 제고가 뒷받침돼야 한다. 전산 투자도 동시에 이루어진다면 효과는 더 쉽게 나타날 것이다.

▲e-biz사업 추진의 애로사항은.
e-biz 환경에서는 비지니스 환경과 기술환경 등 환경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어렵다. 또한 고객사의 작은 요구사항이 변경, 해결되는 것도 용이하지 않다.

▲웹투거더의 경쟁력과 우위 확보는.
물류업에만 핵심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물류기술연구소를 활용하여 솔루션 개발에 치중할 것이다. 물류 IT 전문인력 보유, 채용 및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체재확립을 우선시해야 한다. 또한 SI 대기업, 전문 솔루션업체 및 인프라 제공 업체와 제휴를 통해 종합적이고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주력할 것이다.

▲향후 추진계획과 마케팅 목표는.
종합 물류 IT업체로 성장하기 위해 사업의 해외 확대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제3자물류 IT시장 개척에 힘을 쏟아 웹투게더만의 기술력 확보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