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요구에 맞는 최적의 정보기술 제공

협력사와 제휴통해 확고한 기반 마련
기업환경 통합, 경영 효율 극대화
비용 절감으로 기업이윤 최적화

웹투게더(주)(대표 박동민, www.web2gether.co.kr)는 해운, 물류정보기술 전문업체다.
지난 2000년 5월에 설립돼 얼마전 창립 2주년을 맞이한 웹투게더는 고객의 특성, 요구에 맞춰 최적의 정보기술을 제공해 왔다. 고객이 디지털 시대의 기업 환경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함께(Together) 지향할 계획이다.
웹투게더는 현대정보기술, 현대상선 등에 근무했던 박동민 사장의 노하우와 해운, 물류업계에 종사했던 30여명의 임원진들로 구성되어 팀웍을 자랑하고 있다. 그간 역사는 짧지만 3억원의 자금으로 시작해 지금까지 흑자를 기록하는 성과를 보였다. 웹투게더는 e비즈니스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협력사와의 제휴를 통해 사업의 확고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한국IBM은 웹투게더의 메인프레임관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하여 고객의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한국오라클은 웹투게더 솔루션의 데이타베이스 부문과 솔루션 연구 개발에 유기적 협력관계를, 컴팩코리아는 특히 하드웨어면에서 웹투게더의 웹솔루션 하드웨어 환경부문을, 한국사이베이스는 웹투게더의 DBMS관련 부문을, 넷큐빅은 웹투게더의 ASP 호스팅 및 관련 인프라 부문을 담당하기로 하고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고객서비스에 일조하고 있다.
웹투게더의 사업분야는 크게 해운, 물류산업내의 고객을 대상으로 정보기술 컨설팅, ERP(전사적 자원관리), Supply Chain Management,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지식경영, 그룹웨어, 홈페이지 구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SMART-Ⅲ Together’는 웹투게더가 출시한 포워더, 대리점을 위한 복합 솔루션이다. 이는 해운, 항공, 육상분야의 선사, 대리점 복합운송업체에서 다년간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축된 시스템으로 선적서류관리에서 회계관리시스템, 인사관리 등, 기업환경을 통합하고 경영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틀을 제공하는 토탈솔루션이다.이로써 복잡한 선적서류 관리와 회계 및 인사급여관리까지 한번에 해결한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낮은 비용은 물론 높은 생산성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자료를 제공받음에 따라 업무의 체계화, 통합화, 표준화를 기대할 수 있다. 정보 수집 가공과 전달의 신속, 정보공유에 의한 비용 절감으로 기업의 이윤을 최적화한다는 데 강화하고 있다.
또한 ‘Work Together’는 결제 프로세스의 개선, 임직원간의 원활한 Java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운영체제 하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순수 자체 기술을 이용한 시스템 구현으로 각 사의 실정에 맞도록 최적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자, 부서 개인의 문서함 관리까지 웹환경에서 작성하도록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Logis2gether’라는 택배 ASP사업을 지난해 시작하여 택배사업부문에도 진출, 확장을 꾀하고 있다. 화물추적은 물론 집화관리, 배송관리, 물류센터관리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ogis2gether로 화주에 대한 물류서비스 제고와 물류업체에 대한 운영비 절감과 이익 극대화, 나아가서는 국가 물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