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시스템으로 대고객서비스 질 높이겠다"

*물류업에 종사하면서 느꼈던 점과 경영목표는.
내가 대한항공을 시작으로 물류업에 종사한지 벌써 20년이 넘었습니다.
과거도 그러했고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내가 가장 부러운 것이 왜 우리는 DHL 이나 Fedex와 같은 국제적인 일관 운송서비스를 하는 국제적인 기업을 갖지 못하는냐는 것입니다. 물론 이러한 국제적인 기업이 하루 아침에 탄생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나라의 물류업체중에서도 이러한 국제적인 기업이 탄생할 수 있는 주춧돌을 놓자는 것이 신념입니다.
물론 이러한 기업으로의 발전은 여러가지가 뒷받힘 되어야겠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IT시스템입니다. 이러한 국제적인 기업이 어떠한 IT시스템으로 어떠한 대고객서비스를 하는지를 우리는 관심있게 연구하고 더욱 더 첨단의 서비스를 개발하여 업계에 공급하고자 하는 것이 경영목표입니다.

*경영방침도 덧붙인다면.
물론 이를 위하여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이 투자되어야 한다는 전제가 따르는데 이를 위하여는 무엇보다도 종업원이 주인의식이 있어야 가능하며 종업원의 의욕을 고취시킬수 있는 복지정책이 선행되어야 할것입니다.
따라서 현재는 수익을 발생하지 못하여 제대로 된 종업원복지정책을 시행할 수 없습니만은 여건이 허락하는대로 종업원의 복지를 우선하여 종업원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최대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를 토대로 고객 종업원 주주 모두가 만족할수 있는 회사로 발전시켜나가고자 하는 것이 경영목표이며 아울러 엔팩닷컴이 물류시스템에 관한한 최고의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는 데 일조를 하고 싶습니다

*물류사업을 키워나갈 방안은.
모든 사업을 엔팩닷컴 혼자만의 힘으로는 이루어 낼수 없습니다. 관련업계의 이해와 지원이 필요하며 업계 공동의 이익을 위한 같이 고민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물론 당사로서도 관련 솔루션이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와의 협력이나 제휴를 통하여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어려운 점이 있다면.
당사는 아직 자금면에서 영세하다 보니 항상 자금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고 사업추진에 애로를 겪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더욱이 지금 업계의 경기도 별로 좋지 않고요.
그러나 지금 우리가 개발중인 시스템이 완료되고 업계의 호응을 얻게되면 자연스레 확정된 수익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고 이를 토대로 외부 자금조달등의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해 볼 예정으로 있습니다.

*향후 사업전개와 방향은.
무선인터넷 기술의 발전으로 물류관련업에도 상당한 업무효율화와 대고객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도래했으나 일부 특정업종을 제외하고는 저렴한 자금부담으로 전문화된 솔루션을 물류업체에 제공하는 업체는 아직 없습니다.
이러한 점을 해결하기 위하여는 물류업체의 현실을 정확히 인식하고 이를 IT와 접목하여 보다 나은 대안 및 솔루션을 제시하고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이를 도입하게 하여줄 수 있는 전문기업의 출현이 무엇보다 요구되는 시점입니다. 이는 엠팩닷컴의 존재 이유이기도 합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