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기기기.가전.통신제품 제3자물류 부문 국내최초

토로스물류(주)(대표 이용우)는 지난달 28일 제3자 기업물류관리 부문에서 한국품질인증센터로부터 ISO 9002 인증을 획득하였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정보기기, 가전 및 통신제품의 제3자 기업물류관리업체로 인증받은 토로스물류는 98년 4월에 삼성전자의 국내판매 및 수출제품의 물류관리를 전담하는 조직에서 분사된 기업물류관리 종합대행회사다.
토로스물류는 현재 국내의 경우 2.5톤 트럭 기준 연간 40여만대, 수출의 경우 항공운송은 연간 7만톤, 해상운송은 20feet 컨테이너 연간 20여만개 규모에 달하는 물량을 국내`외 고객이 원하는 장소까지 안전하게 공급하고 있다.
ISO 9002 인증을 추진하게 된 배경에는 제3자물류(Third Party Logistics)사업을 실시하기 위한 요건, 즉 물류서비스 범위의 확대, 환경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자원운영체계, 고객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품질시스템 구축, 나아가 경쟁력의 원천이 되는 물류정보시스템 구축 등을 구비하기 위해서다. 이인철 경영지원팀 과장은 “지난해 11월 ISO인증 전담팀을 만들어 품질표준을 제정하고 실무에 적용하였고, 내부 품질감사를 통해 이를 점검하는 등 품질보증 체계 구축을 위한 활용을 준비해왔다”고 말했다.
또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품질교육을 실시하고 매월 경영회의를 통해 진척사항을 관리하는 등 품질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고, 협력업체 직원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의 : (0331) 200-1865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