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택배사업 적극 추진

경기도는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배달해 유통단계를 단축시키고, 판로개척에 기여할 수 있는 농산물 택배사업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도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농산물 택배시스템 활성화 방안을 마련, 일선시군에 시달하고 시행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도는 농산물중 품질이 규격화되고 저장성이 강하며 일시적으로 소비량이 많아 택배가 가능한 품목을 선택, 서울, 수도권 대단위 아파트 단지, 부녀회와 생산자단체(농협, 축협, 원협, 과수협동조합), 생산자조직(작목반, 농업회사법인) 등과 연계해 전화주문에 의한 택배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앞으로 농산물 택배제도의 발전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시행사례 및 시범사업 위주로 농민교육 및 소비자 홍보를 강화하고 택배 가능품목을 저장성이 강한 품목에서 신선 과체류 쪽으로 다양화하는 한편 전문생산 농가 위주의 PC통신, 사이버마켓구축, 골드체인시스템 구축으로 농산물 택배제도를 활성화.제도화하기로 했다.
한편 각 시장.군수 주관하에 택배사업이 잘 성사될 수 있도록 자매결연 체결, 수송차량제공, 품질확인보증(리콜제), 주관 소비자단체에 인센티브 제공을 실시해 본 사업의 활성화를 적극 추진키로 했다. *문의 (0331)249-2718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