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림패키징 SHOCK WATCH 영업활동 강화

제품이 선적이나 운송, 하역, 보관 등에서의 제품 손상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 있어 관련업계의 주목을 모으고 있다.
물류 및 포장기기 전문업체인 (주)제림패키징(대표이사 이준제)은 물류활동에 있어 제품의 파손 등을 미연에 방지해 안전성을 유지하기 위한 SHOCK WATCH의 영업활동을 강화했다.
이 SHOCK WATCH는 액체가 채워진 작은 유리 튜브에 그 액체의 표면장력보다 큰 힘이 충격, 충돌, 진동에 의해 발생되고 그 때 생기는 액체의 파동으로 분산성 물질에 접촉하게돼 붉은색으로 표시된다. SHOCK WATCH의 활성가속도는 가속도 지속시간과 가속받는 각도 등 두 변수에 의해 이루어진다.
이 제품의 개발, 사용으로 미국에서는 실제로 70-90%까지 DAMAGE가 줄었으며 이는 운송회사가 한번 보상하고 나면 그 후부터 더욱 조심하게 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제품 파손이나 손상 등은 충격에 의해 대부분 DAMAGE가 발생하고 있는 원인은 제품 특성에 맞는 정확한 Fragility의 불규명, 제품판매 회사의 포장에 대한 무조건적인 의존, BOX취급자의 부주의, 제품안전도를 무시한 무리한 적재, 운송회사측의 자체 관리능력 부족, 분배작업중 운반기계에 의한 손상 등으로 밝혀졌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