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품목:컨풀 시스템, 회전식 컨, 메쉬 컨, 접철식 컨

한국컨테이너 풀(주)(대표 서병륜)는 국내 유수한 컨테이너 제조업체들로 주주가 구성되어 있어 이들이 생산한 박스 컨테이너를 기업의 물류비절감과 환경보호에 견인차역할을 할 수 있는 컨테이너 풀 시스템(Container Pool System ; CPS)하에서 렌탈해 주는 곳이다.
즉 한국컨테이너 풀(주)는 박스컨테이너를 생산`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각종 업계에서 제각각 사용하고 있는 박스 컨테이너를 표준화`단일화시켜 동종업계 및 이종업계를 초월하여 박스 컨테이너를 공동이용한다는 컨테이너 풀 시스템을 추진하고 있다.
컨테이너 풀 시스템은 컨테이너의 규격, 치수 등을 표준호하여 상호 호환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컨테이너를 공동으로 이용하도록 하여 환경보존과 물류의 개선에 기여하고자 하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컨테이너 풀 시스템은 현재 인식부족, 규격의 비표준화, 공컨테이너의 회수불가능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고 있는 다량의 포장폐기물과 높은 물류비를 절감할 수 있는 유일한 해결책이다.
한국컨테이너 풀은 표준화된 규격의 컨테이너를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고, 전국에 걸쳐 폭넓은 컨테이너 집배망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각지역에 200여대 회수차량을 운행하고 있으며, 전산화된 정보망이 연결되어 있어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다.
컨테이너 풀 시스템을 추진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전국에 분포되어 있는 박스 컨테이너 사용업체로의 박스 컨테이너의 적시`적기 공급 및 회수를 들 수 있다. 한국컨테이너 풀(주)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산 대구 호남 충청에 4개지점을 설치하고, 대전 전북 인천 등 14개소의 영업소와 경인 수원 마산 등 21개소의 집배소를 설치해 놓고 있다. TEL. (02) 703-1616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