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반기 체험형 인턴과 정규직 채용 안내

△‘2024년 여수광양항만공사 찾아가는 채용설명회’에서 공사 관계자가 채용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여수광양항만공사)
△‘2024년 여수광양항만공사 찾아가는 채용설명회’에서 공사 관계자가 채용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는 ‘2024년 여수광양항만공사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나흘에 걸쳐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와 순천대학교, 전남대학교(여수캠퍼스), 목포해양대학교를 방문했으며 공사의 채용일정, 전형단계, 채용규모 등을 상세하게 안내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공사 최초로 채용가점을 부여받게 되는 체험형 인턴에 참석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체험형 인턴은 3개월 간 여수광양항만공사의 각 부서에서 근무하며, 평가에 따라 향후 공사채용 지원 시 각각 1~3%의 가점을 2년 간 부여받게 된다.

또한 설명회 이후 인사담당자가 운영하는 1:1 직무상담소를 운영해 지원예정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채용전략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해 참석자들의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박성현 사장은 “이번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를 통해 지역소재 대학 등을 방문하고 청년들과 만나 소통할 수 있었다 많은 청년들이 공사 최초로 모집하는 공개채용 체험형 인턴에 지원해 최종적으로 공사에 입사하고, 스마트 융복합 항만 구축을 위해 함께 일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