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서 물류솔루션 등 전시

△미라콤아이앤씨가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한다(사진제공=미라콤아이앤씨)
△미라콤아이앤씨가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가한다(사진제공=미라콤아이앤씨)

미라콤아이앤씨(대표 강석립)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Automation World 202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미라콤아이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제조(Smart Manufacturing), △데이터 분석(Data Analysis), △설비/물류자동화(Automated Material Handling)까지 3개 분야에 걸쳐 전시 부스를 마련한다.

스마트제조는 No.1 MES(제조실행시스템) 솔루션 ‘넥스플랜트(Nexplant) MESplus’의 최신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며, 데이터분석에서는 제조데이터를 활용해 품질, 수율을 분석할 수 있는 ‘QMS(Quality Management System)’와 설비진단 솔루션을 출품할 예정이다.

특히 설비/물류자동화는 각종 설비를 제어할 수 있는 ‘MC(Machine Control)’와 ‘엣지 디바이스(Edge Device)’, 디지털 트윈을 접목한 물류관제솔루션을 시연할 예정이다. 미라콤아이앤씨는 전시장에서 최근 제조기업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자동화 아키텍처와 함께 3D 그래픽으로 구현한 물류관제 모니터링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라콤아이앤씨 관계자는 “다양한 업종별로 최적화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개발해 왔고 오랜만에 이를 공개하는 자리를 갖게 되었다. 선도기업들의 노하우를 눈앞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