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반복 작업 자동화해 영업력 극대화 

트레드링스는 ShipGo(쉽고)의 핵심 기능을 포워딩 업체에 맞게 개발한 자동화 솔루션 ShipGo Plug-i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ShipGo Plug-in은 포워딩 업체의 홈페이지에 간편하게 설치하는 방식으로 구동되며 이후 고객사에 화물의 B/L 번호만 제공하면 고객사는 언제든지 포워딩 업체의 홈페이지에서 화물의 실시간 위치 상태를 조회할 수 있다.

간편한 사용 방식은 포워딩 담당자의 불필요한 반복 작업을 줄이고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지속적인 영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많은 포워딩 담당자가 매일 아침 고객사의 화물 위치 정보를 확인하고 이를 분석한 리포트를 제공하는데 많은 리소스를 들이고 있다.

화물 위치 정보 외에도 이동 로그, 도착 예정 시간(ETA) 등 화물 모니터링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해 동시에 여러 수출/수입을 진행하는 대기업 및 중견 기업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박민규 트레드링스 대표는 “트레드링스는 ‘디지털 전환은 쉬워야 한다’는 가치 안에서 수출입 기업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이번 ShipGo Plug-in을 통해 포워딩 업체들이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 포워더로 전환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트레드링스는 ShipGo Plug-in을 한시적 무료로 제공해 국제 정세 불안 등으로 화물 위치 확인이 중요해지고 있는 포워딩 업계를 돕는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트레드링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