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R&D사업 실무자 레벨업 과정 참석자들이 교육 내용을 청취하고 있다(사진제공=해양수산인재개발원)
△국가R&D사업 실무자 레벨업 과정 참석자들이 교육 내용을 청취하고 있다(사진제공=해양수산인재개발원)

해양수산인재개발원(원장 양병채)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국가R&D사업 실무자 레벨업 과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가R&D사업 실무자 레벨업 과정은 국가R&D사업 1~3년차 연구원을 대상으로 업무이해도와 직무 전문성 향상, 연구자의 동기부여를 위해 올해 신설됐다. 이번 교육에는 해양수산부 소속 국립수산과학원과 해양과학기술진흥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등 해양수산부와 산하 연구기관에서 활동하는 연구원 30명이 참여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국가R&D사업의 기획·관리·성과평가 제도의 이해, 선배와의 대화시간, 디자인싱킹, 분임토의 등 이론과 실습이 병행됐다.

특히 선배와의 대화시간을 통해 연구 분야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디자인싱킹 방법론을 활용하여 향후 자신의 연구분야의 성과목표와 성과지표를 선정해보는 실습도 진행했다.

해양수산인재개발원 양병채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연구자들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해양수산 연구와 기술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R&D 관리자 대상 교육을 추가 신설하여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물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